해외여행2018. 2. 2. 19:49

런던가족여행 자유여행, 파운드화 환전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설연휴에 런던인in 파리아웃out 여정으로 유럽가족여행을 떠납니다. 오랜만에 가족여행이라 조금 무리를 해서 대한항공 유럽항공권을 끊어서 이번에 인천공항 제2공항터미널도 이용하게 되었네요.


영국 런던에서는 파운드화(GBP)를 쓰고, 

프랑스 파리에서는 유로화 (EUR)을 써야 하기에 각각 환전을 해야합니다.


먼저 영국런던 히스로 공항(히드로공항)입국을 통해 영국일정이 시작되므로 파운드화 환전을 먼저하였습니다. 저는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라 우리은행 인터넷 환전을 했습니다.






요새 파운드화가 오르고 있는 상황이라 그냥 시원하게 1천2백파운드 한번에 환전했습니다.

아무리 적게 가져가도 남는건 옷이요,

아무리 많이 가져가도 모자라라는건 돈이라는데 이정도 환전이면 될려나 모르겠어요.

신용카드가 있으니 다행이죠.




아무튼 2018년 1월말 현재 영국 파운드화 환율은 1파운드당 1,540.48원이었습니다.

인터넷 뱅킹으로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환전신청을 하면 바로 돈이 빠져나가고,

그 다음날 지정한 은행지점에서 돈을 찾는 방식입니다.

파운드화는 미국달러나 일본 엔화와는 달리, 많은 은행에서 취급하지는 않더라구요.




저는 유럽여행이 처음이라서 설레기도 하고,

가족들을 데리고 가는 자유여행이라 책임감도 크네요.




다음주에는 프랑시 파리가족여행을 위한 유로화 환전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준비하는 것도 설레고 좋네요~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전 싸게하는법, 유로 달러 엔화 우대  (0) 2018.02.05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