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2017. 7. 6. 14:32

소형아파트갭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 아파트값이 많이 오르고 있는데요,

이에 발맞추어 재테크로서 아파트 주택 투자를 하고 임대사업을 하려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갭투자란 새로운 투자 방식은 아닙니다.

이전부터 있어왔던 '전세끼고 집사기'를 부르는 새로운 용어일 뿐이지요.

아파트 매매가격과 전세가격의 차이, 갭만큼의 돈만 있으면 아파트 한채를 살 수 있기에 갭투자라는 말이 생겨난 것 뿐이지 새로운 투자 방식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아파트를 사 두고 월세, 전세를 놓는 임대사업자의 전망은 어떨까요?





주택을 매수하여 전세나 월세를 놓더라도 임대사업자로 등록을 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전적으로 임대인의 선택의 문제입니다.


다만 임대사업자로 등록을 하면 신규분양 아파트나 오피스텔, 빌라의 경우 취등록세가 50%감면이 되지요.

그리고 재산세 감면 혜택도 있구요.





또한 종합부동산세 과세 대상이 될 정도로 보유주택의 기준시가 합계가 6억을 초과한다면 임대사업자를 등록하여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미 오를대로 올라버린것 같은 서울 등 대도시 아파트 갭투자 전망은 어떨까요?


사실 미래를 예측한다는 것은 무척 조심스러운 일이고 누구도 알 수 없는 일입니다만,

개인적으로 서울등 대도시에 대한 아파트 수요는 지속적으로 있을 것이라고 보기에 조심스럽게 낙관은 합니다.



투자금액이 있다면 조심스럽게 매수를 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인의 책임이랍니다~

Posted by 그대옆에
생생정보2017. 7. 6. 13:51

안녕하세요?

저는 휴대폰을 구매할때 할부원금이 0원이거나 최저가인 폰을 주로 구매합니다.

최신휴대폰에 대한 욕심이 많지는 않아서 그런듯해요.


저와 같이 공짜스마트폰,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구매사이트는 바로 KT올레샵입니다. 저는 KT를 이용하기 때문에 올레샵을 통해 많은 서비스를 받고 있는데요, KT고객이 아니더라도 신규가입이나 번호이동 등으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무료스마트폰부터 최신형 스마트폰을 간편하게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KT올레샵 사이트에 접속한 후, 모바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휴대폰들이 쫙 뜹니다.


제조사를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스마트폰이 나오는데요,

저는 LG폰을 선호하는 편이라 LG를 제조사로 선택하고 검색하였습니다.





LG X screen폰 같은 경우 단말기대금이 0원이네요.

LG X300도 할부원금이 0원이구요.


그럼 최신폰의 가격은 어떨까요?





LG G6블랙에디션, G6+ 같은 최신형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기기변경이나 신규가입, 번호이동 모두 손쉽게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기기대금 분할상환기간도 즉시완납, 24개월, 30개월, 36개월 등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고요,

단말기할인, 요금할인 중에 지원금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보통 약정기간은 24개월이네요. 

LG폰 뿐아니라 삼성 갤럭시, 폴더폰 등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므로 한번 둘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Posted by 그대옆에

금호아시나아그룹의 금호타이어가 중국자본에 인수될지도 모른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매각에 대한 논란이 뜨겁습니다. 자칫 방위기산업기술까지 중국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위기감이 커진거죠.


현재 전투기,  T-50훈련기, 군용트럭, 지프차에 장착되는 군용타이어를 국내에서 생산공급하느 회사이기때문에 그렇습니다.

현재 금호타이어 주가는 8,400원 수준으로 투자에 대해서는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특히 국민연금으로 추정되는 공매도거래가 나오면서 주가의 하락이 예상된다는 의견도 있지요.






금호타이어 매각협상이 막바지 조율단계에 와 있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채권단과 더블스타, 금호산업이 막판 조율에 한창이라는 소식입니다.



금호타이어 상표권 사용과 관련하여 금호산업에 마지막 통보를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금호타이어 상표권 사용조건과 기간에 따라 협상 결과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7년 7월 7일 상표권 사용료에 대한 결론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000년대 중후반 글로벌 경기가 호황에 달했을때 대우건설, 대한통운을 인수하다가 유동성 위기에 빠져 금호산업과 금호타이어가 워크아웃에 들어갔고, 대한통운과 대우건설은 다른그룹에 매각되거나 산업은행으로 넘어간 전력이 있습니다.




이번 금호타이어 매각결과에 따라 금호그룹 박회장의 재기 여부도 판단이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타이어 교체시기가 오면 늘 금호타이어와 한국타이어 가격표를 비교하곤 했는데 우리나라 기업이 국민에 손에 남겨지기를 바래봅니다.



Posted by 그대옆에

SUV를 다루고 있지만 사실상 국내 SUV중 끝판왕은 현재까지 모하비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모하비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국산 고급 SUV의 제왕


기아자동차에서 2007년 12월부터 생산하는 후륜구동 기반의 프레임 바디 형식의 고급 대형 SUV이다.

모하비 2007년식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프로젝트명은 HM이다. 

출시 이후 파워트레인 및 자동변속기의 다단화, 요소수 추가, 테일라이트, 

앞 뒤 범퍼, 앞 라디에이터 그릴에 변화를 준 것 이외에는 큰 변화 없이 생산 중이다. 

정의선 부회장이 모하비 개발을 진두지휘했고, 

기아자동차에 영입된 디자인 총괄 부사장인 피터 슈라이어의 손을 거쳐 

묵직하면서도 직선이 살아 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모하비 엠블럼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고급 SUV임을 강조하기 위해 기아 엠블럼 대신 모하비는 독자 엠블럼을 사용한다. 

오피러스의 엠블럼을 그대로 가져와 컬러에 변화를 주어서 그대로 적용한 것. 

실제로 첫 출시 당시에는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쳐 오피러스 전용 정비라인에 

모하비도 같이 정비할 수 있도록 운용했던 적이 있다. 

수출용은 타원형 기아 엠블렘이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 달린다.


V6 3.0리터 커먼레일 S 디젤 엔진을 장착하였으며 ZF의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다. 

한때 V6 3.8리터 람다 엔진과 340마력 V8 4.6리터 타우 엔진 두 가지 가솔린 사양도 있었으나 

단종되었다. 


2011년 6월에 260마력 S-2 V6 3.0리터 커먼레일 디젤 엔진(D6EB)과 

현대파워텍의 8단 자동변속기가 달린 마이너 체인지 모델이 출시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로우 기어와, 후륜 차동잠금장치(LD)를 탑재, 기본형은 후륜구동, AWD는 선택사양이다.

모하비 엔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프레임 타입의 특성상 차체가 무거워 연비가 떨어지는 편이다. 

V6 3.0 디젤 AWD 복합 10.2km/L, V6 3.0 디젤 파트타임 4WD 복합 10.3km/L, 

V8 4.6 휘발유는 복합 7.3km/L. 

대한민국 내 휘발유 SUV 비선호 성향과 낮은 연비 때문에 

V6 3.8 람다 가솔린 후륜구동 모델과 V8 4.6 가솔린 4WD 모델은 국내에서 몇 년 안 가 단종되었다. 

실질적으로 시장에서 같은 그룹 내 선대 모델이라 할 수 있는 

현대 테라칸보다 프레임의 비틀림 강성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고로 모하비의 프레임바디는 기존 쏘렌토에 적용된 프레임 바디를 그대로 적용한 것이 아닌데 

하이드로 포밍 공법을 이용해서 제작하였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