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2017. 7. 12. 18:53

2017년 경기도 인구수 인구밀도 얼마나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최신 정보입니다. 

매년 통계청은 행정자치부 통계를 통해 시군구별 인구통계를 발표합니다.


가장 많은 인구가 사는 수도권, 그중에서도 경기도는 총인구수가 자그마치 12,716,780명이나 됩니다. 정말 많죠? 그러니 수도권에 전세난이며 주택난이 발생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지요.


바로 옆의 서울은 약 1천만명의 인구수를 자랑하고 있으니,

서울과 경기도를 합치면 총인구가 2천3백만명 가까이 됩니다.

5천만명 전구인구수를 생각하면 절반가까운 인구가 서울시와 경기도에 거주하는 것이죠.






경기도 세대수는 총 5,003,406세대로 세대당 인구수는 2.56명입니다.

전국과 비슷하게 핵가족화 되어 있는 것을 보여주죠.


경기도 남자인구수는 6,395,453명,

경기도 여자인구수는 6,321,327명으로 여자보다 남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그렇다면 도시별 인구는 어떨까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인구수를 자랑하는 도시는 다름아닌 수원시입니다.

수원시에는 총 1,194,041명, 1백만명이 넘는 인구가 거주하고 있군요.




그렇다면 2017년 현재 경기도에서 가장 적은 인구수를 보이는 도시는 어디일까요?

바로 경기도 연천군입니다. 4만5천명정도의 인구수를 보이고 있네요.

휴전선에 가까운 최북단 도시이니만큼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최신 2017년 경기도 인구수 정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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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다른 스파이샷도 찍혔는데 테스트 뮬 차량의 바퀴가 외부로 튀어나온 것으로 보아 

너비가 기존보다 더 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로서 단순히 롱바디 버전의 차량을 만드는 것보다는 

쏘렌토보다 더 큰 대형 SUV를 만들 가능성이 크다. 

모하비 테스트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지금까지 언론에서 소개된 정보들을 보면 기아에서는 모하비보다 

더 커다란 대형 SUV를 출시한다고 하여서 모하비보다 상위급 차량인 대형 SUV일 가능성이 높다.

2017년 5월 22일 기준으로  모하비의 현행 모델을 유지하고 

더욱 대형인 텔루라이드의 양산형 차량을 출시한다고 한다. 

업계에서는 출시 시기를 2019년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하비의 프레임 구조물을 이용해서 픽업트럭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다. 

참고로 이전에 남양연구소에서 매년마다 진행하는 행사에서 

모하비의 프레임 구조물이 전시된적이 있었고 그때 당시 설명란에는 

픽업트럭 파생모델 미개발중이었다. 

그래서 향후 모하비의 프레임 구조물로 픽업트럭을 개발하지 않을가 하는 전망이 있었다. 

아직 개발 초기단계여서 모하비의 차체를 절개하고 적재함만 임시적으로 만들어진채로 

프로토타입 형태로 있다고 한다. 

아직 개발 초기단계이므로 2018년은 되어야 윤곽이 들어날 것 같다. 

다만 현대차의 산타쿠르즈 픽업트럭의 양산버전은 개발이 중단되었다고 한다.

모하비 테스트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시장성이 크지 않은 같은 그룹 내 동급의 SUV, 

베라크루즈와 같은 엔진을 얹고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어 두 차량이 곧잘 비교되곤 한다. 

그러나 차 구조와 성격은 정반대다. 

베라크루즈가 철저한 도시형 SUV라면, 

모하비는 험로 주파를 염두에 두고 프레임 보디에 지상고가 높게 제작되었다.


먼저 베라크루즈는 NF의 전륜구동 플랫폼을 변형하여 만든 모노코크 보디의 

크로스 오버 Large-size SUV로 무게중심이 낮고 실내공간이 넓으며 

모하비는 초대 쏘렌토의 프레임을 개조하여 만든 보디 온 프레임 SUV로 

후륜구동 기반의 차량이다. 

엔진은 두 차종이 같은 S-디젤 엔진을 공유하지만, 

구동방식이 다르다 보니 변속기가 다르다. 

모하비 변속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모하비는 독일 ZF로부터 공급받는 후륜구동형 6단 자동변속기를 이용하다가 

현재는 현대파워텍의 후륜구동형 8단 자동변속기로 교체했다. 

베라크루즈는 토요타의 계열사인 아이신에서 공급받는 전륜형 6단 변속기를 사용한다. 

베라크루즈 쪽은 토크 컨버터의 용량 한계로 인해 모하비보다 엔진 출력을 하향 조정하였다. 

베라크루즈가 승용 기반의 크로스오버로 미니밴의 성격을 어느정도 수용한 

도심형 SUV이기 때문에 승차감이 안락한 반면, 

모하비는 프레임 보디 SUV로선 보기 드물게 서스펜션의 킥백이 상당히 강한 편이라 

승차감이 상당히 떨어진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