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판매순위 2017년 1위는 그랜저IG


안녕하세요? 저도 국산차를 거의 10년째 타고 있어서 새로 자동차를 사기위해서 외제차순위 국내자동차판매순위 등을 찾아보고 있었는데요, 오늘 제가 알아본 내용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국내산자동차판매순위 인기순위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2017년 현재까지 판매량 기준입니다.

국산차판매순위 1위는 바로 현대의 그랜저IG입니다.

요새는 30대 여러분들도 그랜져를 많이 몰고 다니시더라구요.



국내산자동차판매순위 2위는 포터2 봉고트럭입니다. 포터2더블캡이 유명하죠.

국산차판매순위 3위는 국민차, 현대 아반떼입니다. 아반떼AD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국산차판매 4위는 기아 카니발, 올뉴카니발 2018년형이 벌써 나왔죠.

5위는 올뉴모닝

6위는 봉고3트럭

7위는 쏘렌토, 올뉴쏘렌토 2018년형이 나와있죠.




8위는 LF쏘나타 뉴라이즈, 

9위는 싼타페, 2018년형 나왔죠,

10위는 쌍용차 티볼리입니다.  2018 티볼리 에어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죠.





국산차판매순위 11위는 더넥스트 스파크

12위는 그랜드 스타렉스

13위는 투싼

14위는 SM6

15위는 K7

16위는 제네시스 G70

17위는 스포티지,

18위는 올뉴말리부

19위는 K5

20위는 K3입니다.




이상으로 2017년국산차인기순이었습니다.

연비좋은차, 간지나는차를 마련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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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판매순위 2017년 1위는 벤츠신형E클래스


안녕하세요?

자동차는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이기도 하고, 자아를 표현하는 수단이기도 하죠.

예전에는 남자가 좋은 말을 타는 것이 신분과시의 수단이었다면, 요새는 자동차가 그 수단을 대신하고 있죠.


그래서 여력만 닿는다면 국산차보다는 수입차를 타고싶어 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보입니다.

저부터도 돈만 된다면 수입차 벤츠나 비엠더블유로 타고 싶거든요. 벤틀리면 더 좋고 ^^


그래서 저처럼 2017년수입차판매순위, 2017년국산차판매순위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2017년 현재까지 판매된 순위를 기준으로 정리해 봤는데요,




일단 수입차 중에서 판매 1위는 벤츠의 신형E-Class입니다. 현재까지 자그마치 22,228대가 팔렸네요.

판매순위2위 수입차는 BMW의 뉴5시리즈입니다. BMW520D가 유명하죠.

3위는 BMW의 3시리즈입니다.  어느정도 예상된 순위네요.





수입차판매순위 다음을 더 소개해 볼까요?


판매4위는 벤츠 더 뉴c-class,

5위는 렉서스 올뉴ES,

6위는 혼다 어코드,

7위는 포드의 익스플로러,

8위는 벤츠의 the S-class,

9위는 벤츠의 GLC-Class, 

10 위는 도요타의 캠리입니다.





이 순위는 국산차를 합해서 봐도 K3보다 벤츠라 더 많이 팔렸다는 것을 보여줘서 한동안 화제가 되었죠.






11위권부터는 어떤수입차가 인기였을까요?


11위는 벤츠GLE,

12위는 폭스바겐의 뉴미니,

13위는 올뉴알티마

14위는 BMW1시리즈

15위는 디스커버리 스포츠

16위는 Gran Turismo

17위는 BMW X5

18위는 벤츠 E-Class

19위는 BMW7시리즈

20위는 BMW4시리즈 입니다.





현재까지 2017년까지외제차판매순위였습니다.

외제차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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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스포티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하체의 세팅을 엑셀의 것을 그대로 사용했던지라 

코너링에서는 그냥 일반 승용차 수준이었다. 

그래도 당시에는 튜닝 및 모터스포츠에서 쓸만한 차가 매우 제한적이었는지라 

스쿠프가 이 영역을 사실상 독점하였다.


1992년 6월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뉴 스쿠프를 출시하였다. 

Y2 쏘나타와 가까운 형상의 유선형으로 디자인을 매만졌으며, 

고급형, 고급형 터보, LS, LS 터보 등 네 가지 트림으로 나왔다. 

스쿠프는 1995년 6월까지 생산되었으며, 

이후 1996년 4월에 아반떼(J2)를 베이스로 한 현대 티뷰론에게 자리를 물려면서 단종되었다.

스쿠프 레이싱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스포츠카 논란이 어찌되었든간에 한국 레이스의 역사에 

스쿠프가 중요한 한 획을 그었음에는 부정할 수가 없다. 

티뷰론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국내 모터스포츠 투어링 A, 투어링 B, 원메이커 현대 3개 클래스 

모두를 스쿠프가 점령했을 정도.

국산차중에 대항마는 투어링 A 클래스에서 중형차인 콩코드뿐으로, 

스쿠프는 콩코드보다 엔진 마력은 딸렸지만, 

뛰어난 효율성과 가벼운 차체를 장기로 버텼다.

해외 스쿠프 레이싱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게다가 온로드 서킷으로 주구장창 쓰던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는 

전체 2.125km중 스트레이트는 400m뿐이고 

나머지는 코너와 헤어핀들로 채워져서 관광태울만한 격차가 아니라면 

엔진의 출력을 발휘하는데에 제약이 큰 전형적인 테크니컬 코스라는 점도 한 몫을 했다.


의외로 현대가 네임벨류가 거의 없던 그 시절에도 스쿠프는 

해외 모터 스포츠 경기에서 상당히 자주 눈에 띄며 활약을 펼쳤는데, 

스쿠프 플랫폼의 원조인 미쓰비시 미라지가 모터스포츠에서 상당한 성적과 인기를 끈 덕분에, 

미라지 용으로 출시된 다수의 하체 튜닝 부품들이 

약간의 개조만 거치면 바로 스쿠프에 사용이 가능했기에 미라지 보다는 

좀더 스포츠카 같이 생긴 스쿠프가 미라지 대신 선택을 받는 일이 많았기 때문이다.

파이크스 피크 힐 스쿠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한국사람들에게도 알려진 스쿠프의 해외 모터스포츠 활동중 가장 유명한 경기는 

1992년 미국 파이크스 피크 힐 랠리에서의 최고 신기록 우승이다. 

이 차량은 울산공장 홍보관에 전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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