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개발된 6단 수동기어가 적용되고, 
옵션으로 패들시프트를 장착할수 있다. 
0-100 가속이나 최고 속력은 이전 모델과 대동소이하며 
다양한 편의장비가 추가되었고 패들시프트나 F1스타일의 리어 스포일러, 
카본 휠, 카본 브레이크등의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다. 


이전 모델과는 달리 5단계로 조절가능한 트랙션 컨트롤을 장비하고 있다. 
건조중량은 다양한 장비가 추가되어 1280kg에 달했다. 
CCX라는 이름의 약어는 Competition Coupe X의 약어로 
1996년 첫 번째 CC 프로토타입 완성 및 테스트 드라이브의 10주년을 기념하는 
로마자 X를 붙엿다고 한다. 


30대가 존재한다고 하나 충돌 테스트용인 1대와 
몇몇 CCX가 CCXR로 업그레이드 되어 남은 CCX대수가 30대인지 
처음 제작되었던 CCX대수가 30대인지 불명.

CCX Edition


한정판으로 제작된 CCX Edition은 CCX보다 압축비를 올리는 등의 개수를 통하여 
885마력의 출력을 내며 옵션으로 제공되던 카본 리어윙이 기본장착되어 다운포스가 크게 향상되었다. 
늘어난 출력으로 0-100가속에는 3초가 소요되며 
400km/h이상의 속력을 낼수 있으며 마력당 무게비도 낮아졌다. 
CCXR Edition이 4대가 존재하는 반면에 CCX Edition은 2대만 존재한다.

CCXR


'07년에 공개된 CCXR은 바이오 에탄올에 대응한 모델로써 
E85, E100의 연료를 사용가능하다. 
일반 연료도 사용가능하나 일반 연료 사용시 805마력을 내는 것에 비하여 
바이오 에탄올 사용시 출력이 1018마력까지 낼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CCX에 비하여 압축비와 부스트 바가 모두 올라갔고 횡G 역시 향상되었다. 
CCX에 비하여 0-100가속이 3.1초로 줄어들었고 
최고 속력도 400km/h이상을 낼수 있다. 
6대가 생산되었다고 한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