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XR Edition/Special Edition
CCXR은 한정판(Edition)과 특별 한정판(Special Edition)이 존재하는데,
한정판은 횡가속력이 1.5G로 향상되고 0-100가속이 2.9초로 줄어드는 등의 향상이 있었다.
이 외에도 옵션으로 제공되었던 리어윙등이 기본 장착이 되었다.
특별 한정판은 한정판에 비하여 가속력이 향상되고 편의장비가 추가되는 등의 변경점이 있다.
CCXR Edition은 4대 Special Edition은 2대가 존재한다고 한다.
Trevita
Trevita는 '09년에 공개되었으며, 스웨덴어로 3개의 하양이라는 뜻이다,
Trevita는 CCXR을 베이스로 다이아몬드를 가루내어 외관에 코팅(!)하였다.
처음엔 3대를 제작하려 햇으나 특수 다이아몬드 코팅에 대한 어려움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2대만 제작된 특별 한정판이다.
Trevita는 특수 다이아몬트 코팅 가공으로 카본파이버 특유의 무늬를 보여주면서도
은빛으로 빛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낼수 있는 최고 속력이 410km/h로 향상된 점등의 약간의 성능변화를 제외하고는
CCXR한정판과 동일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메이웨더가 한대 소유중이다.
다른 한 대는 2017년 8월 자 영국 자동차 잡지 EVO의 중고차 매매 광고에 매물로 나왔다.
CCGT
코닉세그가 FIA GT1의 경주에 참가를 목표로 제작한 GT1 클래스의 경주용 차량이다.
FIA의 출전 차량 참가 규정이 최소 판매댓수 350대 이상의 차량으로 바뀌게 되면서 무산되었다.
물론 코닉세그의 차량이 너무나도 고가인 관계로
전세계에서 350대를 팔아치울 조건이 만족될리 없었다.
V8 엔진을 장착한 CCGT은 출력은 640마력이었으며,
6단 시퀀셜 변속기가 장착되었으며 중량은 1100kg 이하였다.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본전문가가 만든 하이퍼카 회사, 파가니 - 1 (0) | 2019.09.27 |
---|---|
마지막 이야기, 코닉세그 - 8 (0) | 2019.09.26 |
CCX Edition, 코닉세그 - 6 (0) | 2019.09.24 |
CCR과 CCX의 등장, 코닉세그 - 5 (0) | 2019.09.23 |
디자인과 최초 생산 차량, 코닉세그 - 4 (0) | 2019.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