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소개할 메이커는 람보르기니이다.


람보르기니는 1963년에 페루초 람보르기니에 의해 설립된 
이탈리아의 스포츠카 생산 기업이다. 
페라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스포츠카, 
슈퍼카를 제작하는 회사이며, 
세계 3대 스포츠카 브랜드 중 하나이다. 

회사의 철칙은 페라리보다 빠른 차를 만들자이다. 
람보르기니의 차량 성향은 그랜드 투어러를 지향하며, 
페라리와 마찬가지로 베이비 람보르기니인 V10엔진의 모델들과 
쿤타치만 퓨어스포츠를 지향한다. 


창업주 페루초 람보르기니는 이미 페라리에 크게 데였기 때문에 
튼튼하고 편안한 GT카를 좋아했다는 것과, 
람보르기니의 치프 엔지니어인 파올로 스탄차니조차도 
'양산용 시판 로드카는 절대로 레이싱카의 흉내를 내어선 안된다'라는 
자신만의 확고한 철학에 철저히 입각하여 차량을 설계, 개발 했다...는 옛날 이야기고, 

우루스 같은 몇몇 차량을 제외하고 
아벤타도르나 우라칸 같은 주력 모델은 GT카와는 매우 거리가 멀다. 
미드십 구조에 차랑 높이도 매우 낮은 편이고, 
특히 상위급에서 812 슈퍼패스트와 아벤타도르를 비교하면 
슈퍼패스트가 훨씬 GT카에 가깝다. 
F1 같은 레이싱 분야가 아닌 공도 주행 차량에서는 
람보르기니는 퓨어 스포츠에 가까운 게 현실이다. 
애초부터 우루스 빼고 현재 판매중인 GT 계열 차량이 없는데 
GT카를 지향한다는 거 자체가 궤변이다..


특유의 미래지향적이고 남성적인 직선 위주의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쿤타치에서 시작된 이 디자인큐는 람보르기니가 아우디에 매각되면서 
많이 희석되었다가 레벤톤부터 다시 채용해 2011년 출시한 아벤타도르에 이르러서 
정점을 찍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요즘은 항공기를 본딴 디자인을 채용하는 데에 재미를 붙인 듯하다.
디자인큐가 굉장히 유니크하기 때문에 악세서리류들 또한 인기가 많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