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레미 클락슨의 말을 빌리자면 "당신 엄마도 잘 몰수 있는 차" 라나...
그러나 이는 곧 고출력 슈퍼카가 가지는 운전의 짜릿함,
살얼음 위를 딛는 듯한 고유의 아슬아슬함이 전부 빠져 버린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재미있고 짜릿한 운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베이론을
"속도만 빠르고 재미없는 차" 라며 깐다.
공교롭게도 이는 베이론뿐만 아니라 베이론의 실질적인 전작의 위치에 서있는
EB110도 받은 평가이다.
베이론을 박하게 평하는 사람들은 마력만 높고 무게는 더럽게 많이 나가고
서킷 랩 타임은 영 별로라고 혹평하는 이들도 있다.
맥라렌 F1을 개발했던 고든 머레이가 대표적인 사례로,
맥라렌 F1이 400km/h를 넘기려면 750마력쯤 필요할거라고 회고하면서
부가티 베이론을 디스하기도 했다.
실제로 동급의 슈퍼카들에 비해서 유명 서킷 랩타임 상위권에서 그 이름을 찾기 힘든데,
과거의 머슬카마냥 오로지 직빨에만 올인한 차량은 아니지만
무거운 중량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가벼운 라이벌들에 비해 서킷에서 불리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다만 스펙상 라이벌들에 비해 별 임팩트가 없던 EB110과는 달리
최초로 1000마력을 넘긴 것 + 최고속도 400km/h를 돌파한 것 등으로
엄청난 존재감을 뽐낸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사실이지만,
베이론은 편의장비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니지만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으며,
해를 거듭함에 따라 점점 편의장비를 추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네비게이션과 후방 카메라는 따로 디스플레이를 매립한 게 아니라
백미러에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볼 수 있으며,
베이론을 사면 HP제 PDA를 하나 끼워주는데,
여기에 베이론의 주행 데이터 등을 동기화할 수 있다.
또한 시대가 흐르면서 점점 편의장비가 다양해지기 때문에
똑같이 주문하더라도 출고시기가 달라지면 기계적 스펙은 동등할지언정
편의장비의 스펙 차이는 있을 수밖에 없다.
이 문제에 대해 부가티는 이전에 출고된 차가 정비를 위해 들어오면
자동으로 최신 편의장비를 박아 내보내는 매우 흠좀무한 방법으로 대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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