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 45
4기통으로 인해 한때 비웃음거리였으나, 
인기모델로 북미와 유럽쪽에서 급부상중인 모델.


2013년 후반에 데뷔한, 한때 엔트리 급 AMG였던 모델. 
넘버링이 45인 이유는 AMG의 첫 트로피 우승 4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4기통이지만 수공제작이 아닌 35, 43, 53과는 확연히 다른 정통 수공제작 AMG이기에 
바디킷도 다르고 하여튼 차에대해 좀 알고있다면 자세히 보면 다른게 보인다. 
현재 45 트림을 가지고 있는 모델들은 A, CLA, GLA 등 A클래스의 파생형들. 
처음 출시되었을때 부터 리터당 180마력의 놀라운 성능을 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납득할만한 터보랙과 일상 주행에도 무리없는 빠른 반응성을 자랑하며 
최고출력 360마력이라는 그 당시 2,000cc에서 도저히 정상적인 운전성으로는 
양산이 불가능하다 생각할 정도로 무식한 힘을 자랑하는 모델이었기에 우려가 있었지만 
상당한 양이 판매되며 4기통 2L도 파워풀하다는걸 보여준 최초의 저배기량 퍼포먼스 차들중 하나이다. 
381마력에 48토크라는 4기통으로써는 현재도 다가가기 힘든 수치를 보여주며 
2월에 출시된 새로이 재구성된 45 엔진은 
약 420마력에 제로백 3.8초를 겨냥하며 새로 만들어진 AMG 8단 듀얼클러치 기어가 들어간다.
은근히 벤츠 기술력의 극을 보여주는 작은 엔진.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사실인데, 
엔트리급 모델이지만 수공제작이 아닌 35, 43, 53 모델들은 
스피드로 씹어먹는 수준의 능력을 선사한다.

AMG 43
한때는 450 AMG 스포츠라 불리며 경쟁을 했으나 실패하고 
43이란 이름으로 바꿔 출시한 후 세간의 주목을 받고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자리잡은 모델들이다. 
V6 엔진에 380마력대의 출력을 나타내는 라인업이다. 
거의 모든 벤츠 라인업에 들어가 있으며 
BMW와 아우디의 M 퍼포먼스 및 S 모델들의 하위라인들과 (M340i, S4, S5 등)과 경쟁을 보여준다. 
특히 중형에서는 BMW와 아우디의 확실한 라이벌이기도 하다. 
외관은 53과 동일하며 뒷면의 배기는 일반 벤츠의 배기를 둘로 나눠 
쿼드 모형의 느낌을 나게 해주는 디자인이였지만 
현재는 아우디 S모델들처럼 둥그런 실린더 형태의 배기구 4개를 가진다. 


현재 43 트림을 가지고 있는 모델들은 C,GLC, AMG GT 4-Door 모델이 있다. 
E, GLE, SLC 모델은 현재 단종되었다. 
이후, E클래스 같은 경우에는 53모델이 세단, 쿠페, 카브리올레 전 바디에 적용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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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