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 35
2019년에 데뷔한 새로운 엔트리 급 AMG. 
아우디 S3와 폭스바겐 골프R을 겨냥한 모델로, 
45와 같은 2.0리터 인라인4기통. 
제로백 4.5초에 305마력이라는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있다. 
마력에서 볼수있듯이,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거처럼 45를 대체하는 모델이 절대로 아니며, 
현역 45도 이 엔진보다는 훨씬 빠르다. 
역시 53, 43과 마찬가지로 그냥 AMG라인룩이며 당연히 수공제작도 아니다. 
독특하게 A45, CLA45 나 63블랙시리즈들이 가지는 에어로다이나믹 사이드플릭을 달 수 있다.
현재 35 트림을 가지고 있는건 A35 핫해치와 CLA와 GLA가 나오면서 
A클래스 패밀리의 대부분은 35 트림이 적용되었다.


AMG 70, 73
과거 90년대 S클래스, SL, CL에 장착되던 7.0/7.3리터 V12 DOHC 자연흡기엔진으로 
450마력/515마력을 낸다. 
안그래도 65도 사라져가는 추세인데 당연히 70, 73 라인은 사라졌다. 
혹시라도 자신이 자동차를 좋아하는데, 이런 모델을 본다면 정중히 요청하고 사진을 찍자. 
인생의 마지막으로 보는 것일 수도 있으니.
참고로 73 모델들은 S클래스를 위시한 파생모델들 및 하이엔드 모델들에 
하이브리드 V8 엔진으로 다시 나올 예정이다.


AMG 65
630마력 6.0 V12 SOHC 바이터보엔진. 
S클래스, SL, CL, G클래스의 AMG모델에 들어갔던 엔진이다. 
2004년도에 첫 데뷔후, 2019년 까지도 환경규제를 위한 아주 약간의 개량만 거치고 있을뿐, 
기본적으로 바뀐것이 거의 없는것과 마찬가지인 나름대로 사골엔진이었다. 
제원표만 본다면 '에게? 출력이 뭐 이래? 벤츠랑 AMG 모두 통틀어도 플래그십 엔진인데?' 
라고 할수도 있겠으나, 
이 엔진의 진가는 다름아닌 여유로움에 있다. 
최고출력은 63AMG도 거의 같아졌으나, 
문제는 이 최고출력이 나오는 시점이 65AMG 엔진은 일반적인 엔진들의 최대출력 시점은 커녕, 
한참낮은 최대토크 시점과 별 차이없는 4,800rpm이면 나오는데다, 
대배기량으로 인한 없는것이나 마찬가지인 터보랙과 빠른 스풀업으로 인해서 
체감적인 토크감이 V8모델들과는 차원이 다르다. 


실제로 타보면 63AMG 모델들은 그래도 2,500rpm은 넘어가야 힘이 본격적으로 나오는 느낌이며, 
2,000rpm 이하에서는 가속을 하려고 하면 킥다운을 일으키는데 반해, 
65AMG 모델들은 1,300rpm에서 조차도 가속페달을 지긋이 누르면 
킥다운도 없이 무섭게 돌진해 나가기 시작한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