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시리즈
S1000엔진 기반의 네이키드 -스트리트 파이터- 형태인 S1000R이 2014년에 출시되었고, 
스포츠 투어러 형태인 S1000XR도 2015년에 곧 이어 추가되었다. 
RR의 엔진 세팅과 똑같은 것은 아니고 목적에 맞게 디튠되었다.


현용모델
S1000RR
슈퍼 스포츠
S1000R
네이키드
S1000XR
듀얼 퍼포즈 타입 스포츠 투어러

HP시리즈
High Performance의 약자로 HP2는 2기통 시리즈 HP4는 4기통 시리즈를 의미한다.


BMW 자동차의 M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기존 출시된 바이크를 바탕으로 고성능의 튜닝을 한다고 여기면 될 듯. 
공장 한 켠에 천막 쳐 놓고 일일이 손으로 조립한다고. 
장착되는 파츠들이 상당한 가격의 고퀄리티 파츠들이라서, 
HP는 동급의 다른 바이크보다 훨씬 비싸다.
HP4 RACE의 기본가격이 2020년 기준 9600만원부터 시작한다.
국산 대형차는 물론이고 같은 BMW의 X5와 엇 비슷한 가격대이다.
한마디로 팔려고 만드는 게 아니라 개발진 스스로가 이런걸 타고 싶어서 
자기네들 마음대로 만든 게 아니냐고 할 정도로 이례적이고 무지막지한 놈들이다. 
심지어 HP2 Sport의 탑요크는 알루미늄을 절삭하여 만든 물건인데 
전부 뮌헨공장의 한 직원이 일일이 수작업으로 깎았다고 BMW에서 고백한적이 있다. 
게다가 HP 시리즈는 전부 다 한정판이다. 
아래에 나와있는 HP2 시리즈와 HP4/HP4 Competition은 전부 한정판매후 단종되었다. 
특히 HP2 시리즈는 한국시장에 풀린 물량이 워낙 적기에 
공도에서 실물로 볼 수 있는 기회가 굉장히 적다.


2세대 S1000rr이 출시된후 BMW는 이륜차도 HP브랜드를 버리고 
사륜차와 동일하게 고성능 모델에는 M브랜드로 간다고 한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