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의 대표 트랙터 모델로, ETS2에도 나오는 차량이다.
유럽 시장에서는 S-WAY 출시로 단종되었고.
한국에도 S-WAY가 출시되어 단종 되었다.
트래커
대표적인 덤프트럭 모델.
한라중공업부터 한국에 수입된 유로트래커의 후속 모델이다.
이 모델의 경우 자사모델인 유로카고처럼 카스테레오 위치가 루프 쪽에 있어서
조작성이 불편한 단점이 있다.
T-WAY로 계승되고 트래커는 단종.
중동에서의 평가 역시 우리나라와 비슷한듯 한데,
실제 사우디의 험지 현장 같은 곳을 가서 보면, 가장 많은 것이 벤츠 트럭이며,
2번째는 다름아닌 이베코 트럭이다.
러시아 역시 비슷한데,
기후 때문에 도로가 막장이고 땅이 넓어서 한번에 많은 짐을 운반해야하는지라
힘 좋은 트럭이 인기가 많은데,
연방 고속도로엔 카마즈, MAZ, 이베코, 스카니아 순으로 많이 보인다.
의외로 볼보랑 벤츠는 드문 편.
자회사이자 주요 공급원인 FPT의 NEF(TECTOR) 엔진에서 결함이 보고되고 있는데,
이 엔진을 장착한 타타대우상용차 차량들은 결함 문제로 불매운동이 진행중이다.
현재 유로카고에도 동일한 엔진이 장착된다.
자일대우버스에도 대형 엔진을 납품하고 있다.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라리 인수 무산과 타도 페라리, 포드 GT 40 - 2 (0) | 2022.04.04 |
---|---|
포드의 페라리 인수 시도, 포드 GT 40 - 1 (0) | 2022.04.01 |
다시 국내 시장에 진입, 이베코 - 3 (0) | 2022.03.30 |
생산모델군, 이베코 - 4 (0) | 2022.03.30 |
이베코에 대한 옛 명성과 현대 사용차 기술 협력 체결, 이베코 - 2 (0) | 2022.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