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기통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한 GTS 4.0 모델이 나왔다.
카이맨 GTS 4.0과 동일하게 407마력으로 디튠된 포르쉐 MDG 엔진이 들어간다.
다만 배기음의 경우 배기량은 커졌지만 여러가지 환경, 소음규제 등에 따라
981 자연흡기 시절의 음색과 크기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가 많다.
과장되지 않은 자연스러운 음색과 소소하게 팝콘이 터지는 정도다.
스파이더의 경우 정식 명칭은 '박스터'라는 이름을 떼어내고 '718 스파이더'가 되었다.
카이맨 GT4에 들어갔던 420마력짜리 MDG 엔진이 그대로 장착되었다.
루프는 여전히 소프트탑, 수동 개폐식이다.
아예 모든 편의장비를 다 들어냈던 이전 세대와는 다르게
편의장비는 그대로 갖추고 있다.
제원상 카이맨 GT4와 성능 차이도 크지 않다.
다만 카이맨 GT4에 있던 몇몇 장비들이 빠져있다.
때문에 카이맨 GT4보다 자체적인 주행성능은 약간 낮다.
이전 세대인 987 후기형 박스터 스파이더의 무지막지하게 불편한 수동 루프 탑 대신
반 자동&반 수동 방식으로 탑 여닫는 방식이 그나마(?) 편하게 바뀌었다.
718 스파이더의 방식은 버튼을 눌러서 탑을 올리는데
이건 일반적인 다른 소프트탑 차들과 같지만 양쪽 끝부분 지지대의 버클을 떼서
도어 옆에 있는 고리에 끼운 다음 다시 실내의 버튼을 눌러서 단단히 고정시키면 끝난다.
해외 리뷰 사이트 등에서의 평가는 현재 포르쉐 중 가장 운전하는 재미가 있는 스포츠카로
운전의 재미와 감각적인 면까지 제대로 살렸다는 평가다.
독일 기준으로 718 카이맨 GT4보다 약간 싸다.
카이맨 GT4는 94,971 유로, 718 스파이더는 92,187 유로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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