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카렌스와 비슷한 레조 장단점


경쟁상대는 기아 카렌스인데,
출시 초에 카렌스와 유사점이 많다고 지적이 된 적이 있어서
대우차 측에 기아 카렌스를 개발에 참고했냐는 질문에,
"거의 제작완료 되었을때 출시가 되어 참고 할 시간이 없었다" 라고 하였다.

 

유럽에서 반응이 좋았는데 유럽전략형으로 만들어진 MPV인데다가
신선한 디자인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출시당시 대우차 동호회에서 100인을 추첨해 무료 시승회를 열었으며,
중형 세단인 매그너스와 레간자에 적용된 방음기술을 적용해
카렌스 대비 정숙한 MPV를 표방하며 2000년에는 전체 판매량 5위를 차지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대우 레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2001년 5월 10일에는 2002년형이 출시되었다.
인테리어에 블랙 및 그레이 투톤 컬러를 적용하고
우드그레인을 메탈릭으로 변경해 새로운 분위기를 냈다.

 

또한 운전석 에어백과 무릎 보호대를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또 앞 와이퍼가 작동되는 상태에서 후진기어를 넣으면 뒷 와이퍼도 자동 작동되도록 하는 등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개선되었다.

대우 레조 2004년식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2004년 초에는 수출형 모델이 페이스리프트되었다.
외관상의 변화는 전면 그릴 디자인이 변경되는 정도에 그쳤다.
이 때부터 쉐보레 브랜드로도 판매되었고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남아메리카 지역에서는
비반트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다.

 

2005년 7월에 대한민국 내수 시장에서도 "뉴 레조"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리프트되어
타쿠마 후기형의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그 외에는 GM대우 로고 형태와 휠 디자인이 변경되었으며
메탈릭 색상의 루프랙이 적용된 수준으로 큰 변화는 없었다.

대우 뉴레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영국에서는 2005년에 대우와 쉐보레 버전 모두 단종되었고
2007년 6월에는 대한민국 내수 시장에서도 단종되었으며,
단종 이후에도 우즈베키스탄 현지 공장에서는 2009년까지 생산되었고,
2008년부터 2011년까지는 베트남의 VIDAMCO 공장에서도 생산되었다.

 

2011년에 쉐보레 올란도가 출시되었지만,
쉐보레 올란도가 더 크기 때문에 실질적인 후속 차종은 아니다.



[링크] 카렌스보험료 저렴한곳 다이렉트자동차보험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