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조 중고차 시세 가격, 스펙먼저 알아보자


오늘부터 소개할 차는 가스차의 열풍을 이끌었던 대우의 레조인다.

 

대우자동차에서 2000년부터 2007년까지 생산한 유럽형 C세그먼트 미니밴이다.
개발 코드네임은 U100이고,
당시 RV차 붐과 가스차 인기에 힘입어 오랜시간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으며
꾸준히 팔려나가며 대우차를 먹고 살게 한 히트 차종이다.

차명인 레조는 ‘상쾌한 바람이 부는 안락한 쉼터’라는 뜻의 이탈리아어이다.

레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차량의 근간으로는 1995년에 대우자동차와 피닌파리나와 공동으로 제작한
컨셉트카 No.2로 올라간다.
이 컨셉트카는 공개 당시 굉장히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PC통신 자동차 동호인들 사이에서 굉장한 화제가 되었으며,
무엇보다 큰 특징으로 구동계를 마음대로 바꿀 수도 있다는 것이 큰 화제였다.

 

이후 1997년에 "타쿠마"라는 이름의 컨셉트카를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했고
1999년에는 타쿠마 스포츠 및 스타일 컨셉트를 공개했다.

레조 컨셉트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렇게 해서 양산형 레조는 2000년 1월 7일에 출시되었고,
수출명은 컨셉트카의 이름이었던 "타쿠마"를 썼다.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생산됐으며,
누비라의 앞엔진 전륜구동 플랫폼을 썼고,
엔진은 가솔린 3종과 LPG 1종이 있었는데,
대한민국 내수 시장에서는 GM 패밀리 2 계열 엔진이 탑재된 2.0L 가솔린,
LPG 모델만 판매했으며,
수출형은 GM 패밀리 1 계열인 1.6L E-TEC 엔진과 1.8L 가솔린도 제공되었고,
1.8L 장착 사양은 2005년까지 판매되었다.
변속기는 수동 5단과 ZF제 자동 4단이 있었다.

 

수출형은 5인승이었지만 대한민국 내수 시장에서는 7인승으로 판매되었는데,
7인승 승용차는 예외적으로 일반인도 가스차 등록이 가능해
길이가 짧아서 5인승이 한계인 RV임에도 불구하고
3열시트를 억지로 달아 출시하였다.

레조 3열 좌석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안을 보라! 안이 즐겁다."라고 이야기한 캐치프레이즈는
레조의 7인승 3열시트를 강조하고자 사용했던 것이다.
하지만 광고와는 달리 3열은 성인이 제대로 앉기 힘든 공간이다.

LPG를 장착하기 위해서 억지로 장착한 공간이라

여기에 앉으라고 했다가는 싸움나기 딱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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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