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담으로 중국형은 후면 번호판이 범퍼에 위치하지만
중국형 제외 다른 나라에서는 번호판이 트렁크에 위치해 있다.
2016년 5월 10일 현대자동차가 엑센트(4세대)의 국내 단종을 발표했다.
2016년 연말 아니면 2017년 초에 단종된다고 한다.
또 다른 단종 사유는 판매 부진이라고 하지만,
단순히 판매부진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같은 세그먼트에서 후속 차량이 나오는 프라이드는
엑센트보다 더 처참한 판매량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프라이드에 후속작을 내는 것을 보면
기아자동차의 경차, 소형차 라인업 강화 및 국내에서 수익이 높지 않은 세그먼트에 대한
경쟁을 줄이고 모델을 단일화하여 수익성과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결국 신문기사에서 엑센트는 내수 시장에서 단종한다고 한다. ?
그리고 엑센트의 빈 자리는 코나가 채워 넣게 되었다.
2017년 버전을 한국에도 출시했다.
프론트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자인을 바 타입에서 메쉬 타입으로 변경하고,
2종의 신규 컬러 블루 라군, 레이크 실버를 추가했다.
2017 서울 모터쇼 때 관계자 발언에 의하면,
엑센트를 단종시키면 라인업의 부재가 발생하기 때문에 당분간은 계속 판매하기로 했다고.
또한 막상 단종하려니 엑센트 판매량이 점점 상승하여 단종설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
게다가 기아 프라이드가 풀 체인지를 한답시고 2017년 5월부로 생산을 중단했는데
기아 스토닉의 판매 활성화를 이유로 신형 투입이 2018년도로 늦어지면서
2017년초에 단종된다던 액센트는 꾸준히 팔리고 있고
액센트를 대체한다던 기아 프라이드는 시장에서는 구입할 수 없는 기이한 상황이다.
참고로 5세대 엑센트부터는 울산광역시에서 더 이상 생산하지 않고
기아자동차 멕시코 공장으로 이관된다.
현대차 노사합의에 의해 국내 현대차 공장에서 생산되지 않는 차량은
국내판매를 할 수 없으므로 대한민국 내에서의 단종은 거의 확정적이라고 봐야 옳을 듯 하다.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계획의 일환으로 WRC 출전 모델의 베이스 카로
LC형(1세대 베르나)이 선택되어 엑센트 WRC라는 이름으로 2000년부터 출전했다.
엑센트 LC형은 영국의 모터 스포츠 디벨롭먼트(MSD)에서 개조한 WRC 경주용 차량이다.
즉 겉껍데기만 베르나인 별개의 차량이다.
물론 다른 참가 자동차들도 전부 비슷하게 튜닝되어 참가하는 것이다.
당시 랠리를 주름잡던, 임프레자 WRX나, 랜서 에볼루션과 같은 그레이드인
아반떼 XD가 출전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어찌된 영문인지 어른의 사정으로 인해,
현대자동차는 차 크기가 한 체급 아래인 베르나로 WRC에 참가하게 된다.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센트 디젤 연비, 수동 자동 (0) | 2018.01.07 |
---|---|
엑센트수출 엑센트부품은 어떻게 달라졌나 (0) | 2018.01.06 |
2017 엑센트 이야기, 그리고 엑센트보험료 (0) | 2018.01.04 |
뉴엑센트 중고차 가격보다 제원 (0) | 2017.12.27 |
현대자동차 엑센트의 출시와 단종에 대한 이야기 (0) | 2017.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