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로 추앙받는 드라이버 후안 마누엘 판지오가 알파로메오 팀 소속으로 데뷔했다.
비록 데뷔 초에는 주세페 파리나와 같은 라이벌에 가렸지만,
이후 마세라티에 가서 총 5번의 챔피언을 탔다.
이후 철수했다가 1970년대, 1980년대에 워크스 팀으로 복귀했던 적이 있다.
그러나 1985년 시즌을 마지막으로 철수했다.
그리고 최근 f1 복귀를 선언했다
줄리아도 레이싱 팬들은 알아주는 모델.
또한 1990년대 주력 모델이었던 155로 DTM에 참가해
벤츠나 BMW를 상대로 뉘르부르크링에서 우승하는 등
독일 브랜드를 상대로 이탈리안 파워를 뽐내던 시절도 있었다.
가장 최근에 참가한 WTCC 156.
이 때도 동급 세그먼트를 상대로 무쌍을 찍었다.
알파로메오 레이싱을 상징하는 콰드리폴리오(Quadrifoglio) 뱃지.
알파로메오에서 출시하는 모델 중 고성능을 표방하는 모델에 빠짐없이 붙는 뱃지이기도 하다.
이처럼 알파로메오는 모터스포츠에서 캐릭터가 확실하고
특유의 작은 차체에서 나오는 고성능과 매력적인 디자인까지 더해
수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다.
페라리도 그러한 팬들을 티포시라 부르는데 알파로메오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알피스티라고 부른다.
이렇게 지금은 이제야 부활의 날개짓을 시작한 브랜드지만
그런 부활을 바라는 팬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록 직접적인 참가는 아니지만 2018년 시즌에 자우버 F1 팀에 스폰서로 후원해주고 있다.
앞으로으 전세계적인 부활은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찾아볼 수 있기를 바란다.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주 다양한 바리에이션과 극악의 연비, 포드 F시리즈 - 2 (0) | 2018.08.30 |
---|---|
남자의 차 픽업트럭의 대명사, 포드 F 시리즈 - 1 (0) | 2018.08.29 |
한국 출시에 대한 이야기들과 모터스포츠, 알파로메오 - 4 (0) | 2018.08.27 |
화려한 부활, 알파로메오 - 3 (0) | 2018.08.24 |
1차 세계대전과 몰락, 알파로메오 - 2 (0) | 2018.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