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1992년 9월 발매. 형식명 E-CD9A
WRC 참가를 위해 만든 모델.
기존 랜서의 고성능 모델인 랜서 GSR/RS를 베이스로
동사의 모델인 갤랑 VR-4에 탑재된 4G63 터보 엔진과 구동계를 탑재했다.
250마력에 토크는 31.5kgm.
본 모델은 일반 판매가 목적인 아닌,
WRC 참가를 위해 만든 모델이라 광고를 일절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2500대가 매진되었다.
이후 추가로 2500대를 더 생산했지만 역시 매진.
2세대
1994년 1월 발매. 형식명 E-CE9A
CD9A에서 CE9A로 바뀌며 차체 강성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고
서스펜션도 완전히 물갈이하는 등 본격적인 랠리 머신으로서 거듭나기 시작했다.
규정에 맞춰 타이어 크기를 확대시키고 휠베이스와 트레드를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단단한 승차감'이 사실상 완성된 시점이기도 하다.
엔진과 흡배기 성능도 개선하여 종전보다 10마력 상승한 260마력이 나왔으나,
강화된 구동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출력에 비해
브레이크와 타이어가 버티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이는 5세대에 이르러서야 완전히 해결되었다.
3세대
1995년 1월 발매. 형식명 E-CE9A
2세대를 기본으로 엔진의 냉각 성능과 공력 향상을 목적으로 개발한 차량.
덕분에 출력이 270마력까지 향상되었다.
외관상으로는 당시 시판 차량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형 리어 스포일러와
앞범퍼의 커다란 공기흡입구가 특징으로,
이 3세대를 기점으로 란에보 시리즈의 리어 스포일러가 본격적으로 대형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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