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다 고든 머레이는 F1 기술 책임자로 일하면서
무게 밸런스 관련으로 고생한 적이 있는데
브라밤 팀의 BT-55로,
직렬 4기통 엔진을 이용한 레이스카 였지만
엔진 구조 문제로 무게 밸런스를 잡기 힘들었기 때문에 실패작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그 이전에 F1 기술 책임자로서의 경험으로 SLR을 보자면
정말 답 없는 뻘짓이라 생각했을 것이다.
거기다 SLR은 맥라렌 F1에 비해 고든 머레이 자신의 생각대로 일을 진행하기 힘들었다고 한다.
2009년에 단종되었고 후속작으로 SLS AMG가 출시되었다.
차량 제원을 살펴보면
SOHC V8 수퍼차처, 5439cc, 626마력/6500rpm, 최고속도 337km,
자동 5단, 제로백 3.8초, 공차중량 1,768Kg
2007년에 발표된 SLR 722 에디션은
기존에 발매된 SLR 맥라렌의 후속기종으로
벤츠의 전설적인 레이서였던 스털링모스의 자동차 넘버인 722를 따서 만들어진 모델이다.
그의 팀 동료는 파가니와 관계가 깊은 판지오였다.
722에디션은 이보다 출력이 높은 659마력을 발휘하며
0-100은 3.6초가 걸린다.
최고 시속은 337km/h로 SLR에 비해 약 3km/h가 빠른 수치이다.
이와 더불어 다운포스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프론트 립 스포일러를 장착하였으며,
기존 SLR에 비하여 경량화를 실시하여 44kg이 줄어들었다.
722에디션은 전세계에서 단 150대만이 생산되며
가격은 8억원대를 호가한다.
국내에는 2~3대 존재.
2009년에는 로드스터 버전인 SLR 722 S 로드스터가
722 에디션과 동일하게 150대만 생산되었다.
722 에디션과 같은 엔진을 사용해 0-100은 3.7초, 최고속도는 335km/h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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