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소개할 차량은 SLS AMG이다.
메르세데스-AMG에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생산한
1번째로 독자 개발한 슈퍼카 모델로,
벤츠와 맥라렌의 합작품인 SLR 맥라렌의 후속으로 개발되었고
전작인 SLR과 마찬가지로 과거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설적인 클래식카인
300 SL을 계승한 고성능 모델이다.
현재 단종되었다.
SLR 맥라렌과 마찬가지로 롱 노즈의 FMR 레이아웃이며
트랜스미션을 뒤에 배치하여 무게 배분을 맞추었다.
무엇보다도 300SL을 계승하기 위한 모델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300 SL의 가장 큰 특징이었다고 할 수 있는 걸윙 도어를 강조하였으며
그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참고로 걸윙 도어 특성상 차량이 전복되면 탈출하기가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서
안전장치를 여러개 해놓았는데,
문과 차체를 결합시킬때 사용된 부품들이 모두 화재시 쉽게 불에 타도록 만들어 놓았다.
또한 차량전복시 문이 열리지 않기 때문에
전복을 감지하면 힌지부분에 설치된 폭약이 폭파되면서 문이 떨어져나간다.
단, 로드스터에는 당연히 걸윙 도어를 장착할 수 없다.
특히 SLR의 실패 이후 새롭게 제작된 벤츠의 고성능 플래그쉽 모델이라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
SLR은 고든 머레이가 언급했듯이 꽤나 개발면이나 개발후 성능면, 판매량에서
맥라렌과 벤츠의 사이를 갈라놓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후 다시 AMG 배지를 붙이고 탄생하게 된 SLS는
벤츠 단독, 정확하게는 고성능 부서인 AMG가 단독으로 진행된 프로젝트라 그런지
행보가 꽤나 발빠른 편인데 이미 GT3용 레이싱 버전이 공개가 되는 등
이전의 SLR과 비교하여 지지부진하게 772에디션이 공개가 되고
GT2 에디션이 꽤나 후에 공개가 된 것을 생각한다면
역시 맥라렌과 벤츠는 꽤나 불협화음이 일어났을 것으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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