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5일, 3세대 G80의 오피셜 룩이 언론 및 제네시스 홈페이지,
제네시스 인스타그램 등에서 공개되었다.
아우디 A7과 같은 패스트백 형태를 보여주고 제네시스의 투 라인 패밀리룩이 컨셉과
별 차이없이 적용되었다.
후면부 역시 번호판의 위치가 범퍼로 이동했으며,
트렁크 리드에는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이 그 자리를 메운다.
전형적인 롱 노즈-숏 테크 디자인을 구현함으로서 인상깊은 비율을 보여준다.
2020년 3월 30일 낮 12시에 온라인에서 출시되었다.
권장 연료인 일반유를 넣고 잰 3.5T AWD(380 PS, 54 kgfm)의 다이노젯 결과는
320.86 PS, 51.28 kgfm로 구동 손실은 출력이 약 15.6%, 토크가 약 5%이다.
다이노젯이 기계마다 캘리브레이션이 다 다르고, 측정 환경(온도, 습도, 보조 냉각 등)을
통일시킬 수 없기 때문에 단순한 참고자료 수준이라는 것을 감안해야 하지만,
토크는 우수한 손실률을 보여줬고 출력은 토크컨버터 자동변속기들 기준으로 평범한 수준으로
G70, 스팅어 3.3T AWD와 유사한 동력 전달 효율을 가진다.
토크 손실이 없지만 출력이 손실이 생기고,
제원상 플랫토크 범위 안인 3.5k rpm 이후부터 토크하락이 시작되는 걸 보면
최대토크를 찍은 이후 어느 순간 락업 클러치가 풀린 것으로 볼 수 있다.
물론 차량 길들이기가 끝나지 않았고,
냉각 부족 때문인지 노킹으로 인해 1:1 기어비인 5단에서 측정을 못하고
4단에서 측정했다는 것 등을 감안한다면 추후 재측정 시 출력이 상승될 여지는 있다.
동일한 다이노에서 측정한 결과 중 비교할만한 대상으로
제원상 370 PS, 52 kgfm인 스팅어 3.3T AWD의 경우
권장 연료인 고급유를 넣고 301.44 PS, 47.94 kgfm이고,
제원 상 340 PS, 45.9 kgfm인 G30 540i xDrive는 권장 연료인 고급유를 넣고
338.37PS, 45.14 kgfm,
제원 상 401 PS, 53 kgfm인 W213 E43 AMG 4 MATIC이 362.48 PS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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