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정보 스토리2017. 6. 29. 16:08

sk증권 주가와 매각 인수 소식이 있어 함께 공유해볼까 합니다.

아직 매각대상자가 선정된 상황은 아닙니다만 매물로서 아주 매력적이기에 많은 인수후보자들이 군침을 흘리고 있다죠.

이미 많은 후보자가 인수의향서 (LOI)를 제출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SK그룹은 지난해말부터 수의계약으로서  SK증권매각을 지속적으로 시도를 해오고 있지만 잘 성과가 나타나지는 않다가, 최근 공개매각으로 전환을 한 후 매각 후보자들이 많이 나서고 있습니다.



현재 SK증권의 주식시세는 주당 1,610원입니다.






SK증권매각주관사인 삼정 KPMG가 예비입찰을 시행한 결과 케이프투자증권 등 증권사와 사모펀드 PEF운용사 들이 입찰서류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최종입찰을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 할 계획입니다.




사실 SK그룹은 공정거래법상 지주회사 행위제한 규정에 따라 매각을 나선건데요, SK증권의 지분 10.04%를 보유한  SK C&C가 2015년 지주회사인 SK와 합병하면서 지주회사의 금융사 주식 소유금지규정에 따라 2017년 8월2일까지 매각을 해야하기에 꼭  팔아야 하는 회사죠. 


알짜 회사인데 좀 아깝다는 생각은 들겠지요. 자기자본만 해도 4233억원, 영업이익도 99억원이나 되는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으니까요.






공개매각 일자가 다가오면서 주가도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유수의 대기업인 SK그룹의 알짜 자회사를 인수하여 SK의 브랜드와 노하우를 취득하고자 하는 회사들의 M&A소식이 궁금해지는 요즘입니다. 

올해 8월 2일이 되면 누가 인수자가 될지 판가름이 나겠지요. 그때 주식전망도 궁금해집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