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정보 스토리2017. 6. 30. 16:14

아모레퍼시픽 주가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중국인들의 한국관광과 한류열풍으로 한국화장품의 매출이 크게 늘어 주가도 고공행진을 이어왔지요.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이 장미빛으로 지속될까요?


현재 2017년6월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304,000원으로 최고점보다는 좀 내려온 상태입니다. 

현재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두는 곳들도 많군요.

중국인 관광객 감소 영향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34만원으로 하향한 곳도 있습니다. 2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0%정도 감소한 1조2944억원, 영업이익은 48%줄어든 1247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는 올해초 한한령으로 중국인관광객 급감으로 인해 면세점매출이 절반정도로 감소한 것에 기인합니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은 중국의 영향에서 벗어나기 힘들까요?




문재인 정권 출범 후, 사드보복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반영하여 아모레퍼시픽 주식은 오름세를 보여 왔는데요, 하지만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사그라들고 나서는 주식전망이 그리 좋지만은 않습니다. 

아직 중국과의 관계가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지요.




추후 중국발 악재가 해소될 것을 예상하고 그때 매수를 시작해야 한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오히려 지금을 매수포인트로 잡아야 한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미리 들어가서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긴 하죠.





하지만 불확실성으로 주가 상승이 제한적이라는 의견이 아직은 많습니다.

중국 현지법인은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추산되지만, 한류마케팅이 위축되면서 실적이 불안정하므로 이에 대해서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용산의 아모레퍼시픽 신사옥도 2071년말 완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부동산 가치만 하더라도 어마어마하죠. 



앞으로 화장품대장주로서 회복 포인트가 언제가 될 지 기대됩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