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 따르면 배터리로 인한 적재공간과 실내공간의 손실이 없다고 발표했다. 
충전 케이블을 제외한 트렁크 적재공간은 373리터, 
충전 케이블을 포함한 적재공간은 332리터다. 
하지만 실제 출시 차량은 배터리로 인해 바닥이 조금 더 높아져서 
안 그래도 넉넉하지 않은 실내 공간이 더 좁아졌다.


2018년 4월 12일 코엑스 EV 트렌드 코리아에서 국내 최초로 실물이 공개되었다.

2018년 노르웨이에 배정된 수출 물량은 이미 완판됐다고 한다. 
노르웨이에 2,500대를 배정했는데, 
2만 명 이상이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해외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초창기에는 현대자동차에서도 크게 기대하지 않아서 월 수백대 정도만 생산했지만, 
생산량을 점점 늘려서 2018년 10월 기준 월 4,600대 정도를 생산했다고 한다. 
환산하면 연간 5만 대 정도라는건데, 
테슬라 모델 3가 예약 물량으로 인해 월 12,000대 이상 배송하는 등 
엄청나게 많이 팔아서 그렇지 월 4,600대도 전기자동차 중에서는 적은 수량이 아니다. 
모델3 롱레인지 모델(46,000달러, 75kWh, 446km)과 비교해서 크게 비싸지 않은데다가 
SUV라는 점을 생각하면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다.

아직 미국에서 판매할 만큼 물량이 되지 않아서 미국 수출은 이뤄지지 않았는데, 
기다리는 소비자가 많은 모양. 
경쟁 차량으로 대체로 같은 준중형급인 볼트 EV가 언급되며, 
볼트EV보다 가성비가 낫다는 평가가 자주 나온다. 
그러나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볼트EV에 비해서는 
안정성이 조금 떨어진다.
2021년 현재 코나 일렉트릭 연쇄 화재 사건으로 인한 이미지 실추와 
중고가 하락으로 볼트EV가 의문의 1승을 거두었다...


뒷좌석 공간이 매우 좁다는 점이 지적되고 있는데, 
쏘울 EV보다 좁아서 실망한 고객들도 있었던 모양이다. 
때문에 뒷좌석 중심의 오너들은 다른 차를 선호한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