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반에서는 제원상 최고속도인 167km/h를 뛰어넘는 177km/h를 찍기도 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더불어 택시로도 많이 굴러다니고 있다.

스위스 장크트갈렌 주에서 코나 일렉트릭이 경찰차로 선정되었다.


2020년 1월 6일에 연식변경 모델이 발표됐는데 
OTA를 지원하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으로 적용되고 
급ㆍ완속 충전기 현황 및 예약 충전, 예약 공조, 주행가능거리 표시 등 
전기차만의 특화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공기 청정 모드도 적용됐다. 
또, 2열 열선시트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독일에서의 시험주행에서 1회 충전만으로 1,026km를 주행했다.


2020년 11월, 현대 모터스포츠 WRC 운전자였던 헤이든 패든이 운영하는 
패든 랠리스포츠와 현대자동차 뉴질랜드 지사의 협력에 따라 개발중이던 
코나 일렉트릭 랠리카가 발표되었다. 
2018년에 개발팀을 꾸리기 시작하여 2020년 5월에 첫 프로토타입을 발표한 후의 성과로, 
기존의 코나 일렉트릭을 300마력/112토크(220kw/1,100Nm)의 출력을 내는 
전기 모터로 구동계를 바꾸고 배터리 포함 약 1.5톤의 중량을 가지는 랠리카로 개발한 것. 
개발완료 후 테스트중으로 우선 2021년 뉴질랜드 랠리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후 2020년 12월, 후술할 연쇄 화재 사건으로 인한 차량 이미지 실추로 인해 
국내에선 페이스리프트 모델 투입 없이 단종되며, 
이 차량의 포지션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한 아이오닉 5가 대체한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