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하이브리드 (2019.8~현재)
코나 일렉트릭에 이은 코나의 하이브리드 버전이다.
이로서 코나는 가솔린, 디젤, EV에 이어 하이브리드까지 총 4개의 라인업을 가지게 된다.
대한민국에는 2019년 8월 7일에 출시했다.
아이오닉, 니로, 아반떼 CN7 가솔린 하이브리드에 탑재된
카파 1.6L 가솔린 앳킨슨 사이클 엔진에 32kW급 전기 모터가 탑재되어
가솔린 엔진 105마력, 전기모터 43.5마력 최대 141마력을 발휘한다.
배터리의 크기는 1.56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달린다.
연비는 하이브리드답게 국내에서는 16인치 휠 기준 19.3km/l의 연비를 보여 준다.
다만 뒷좌석 하단 배터리 탑재로 인해 연료통 용량이 38L로 줄어들어
실제 총 주행가능거리는 내연기관 코나와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
참고로 레이의 연료통이 38L이다.
내비게이션을 넣을 경우 무선 업데이트(OTA)가 지원되며,
10.25인치 대형 화면이 들어가고 연비주행을 도와주는 ECO-DAS가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내연기관 버전의 코나와 다르게,
하이브리드 버전의 코나는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기본이다.
대신 내연기관 버전과 달리 4륜구동을 달 수가 없고,
전륜구동만 나온다.
현재 국산 자동차 중에 4륜구동이 탑재된 하이브리드 차량은
쏘렌토 MQ4에 처음으로 도입되었으며, 유일한 차량이다.
여담으로 코나 하이브리드는 페이스리프트되고 나서도
18인치 휠의 디자인이 동일하다.
한마디로 기존 휠의 디자인을 페이스리프트에 재활용 한 셈.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년형이 나왔으나 단종된 전기차, 현대 코나 - 9 (0) | 2021.03.18 |
---|---|
페이스 리프트 더 뉴 코나, 현대 코나 - 8 (0) | 2021.03.17 |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 코나 - 6 (0) | 2021.03.15 |
연식변경 모델과 랠리카 그리고 단종, 현대 코나 - 5 (0) | 2021.03.12 |
해외에서도 상당한 인기, 현대 코나 - 4 (0) | 2021.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