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리프트 (더 뉴 코나, 2020.10~현재)
코나후기형

2020년 10월에 출시했다.


2020년 8월 26일에 '더 뉴 코나'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리프트 티저를 공개했으며, 
초기 모델과 다르게 상하분리형 램프에 변화를 줬다. 
기존의 코나가 현대자동차 엠블럼이 라디에이터 그릴 내부에 있었다면 
이번에 나올 더 뉴 코나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현대자동차 엠블럼이 서로 분리되는 형태로 나온다.

현대자동차 측에서는 앞모습은 전보다 넓은 비율이 강조되었다고 하며 
볼륨감을 강조한 후드와 슬림한 그릴 사이의 예리한 모서리는 
상어의 코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2020년 9월 2일에 더 뉴 코나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으며 
전장은 페이스리프트 이전보다 40mm나 늘어났다. 
더 뉴 코나의 내장 디자인은 10.25인치 대화면 내비게이션과 계기판, 
반광 크롬 느낌의 가니쉬, 앰비언트 라이트 컵홀더 등이 적용되었으며, 
전체적으로 수평적 구조가 강조되도록 센터페시아를 구성해 
공간이 시각적으로 확장되는 듯한 효과를 냈다.

다양한 안전·편의사양도 대거 탑재되었다. 
안전하차경고, 후석승객알림, 차로유지보조, 전방 차량 충돌방지 보조를 기본으로 탑재했으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자동차 전용도로 포함) 기능을 추가했다. 
편의사양으로는 동급 최초로 현대 디지털 키, 빌트인 캠, 개인화 프로필, 
2WD 험로 주행 모드 기본적용, 노면 환경에 최적화된 오프로드 주행 모드
(스노우, 머드, 샌드 모드 지원)를 적용한다.


10.25인치 대화면 내비게이션,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도 
기존에는 EV와 HEV에서만 지원했지만 페이스리프트 이후로는 내연기관 버전에서도 지원한다.

더 뉴 코나는 1.6T 엔진, 하이브리드, N 라인의 3가지 가솔린 엔진 라인업으로 우선 출시했으며, 
디젤 엔진은 선택률이 저조하고 친환경 기조에 따라 내수에서는 완전히 제외되었다. 
단, 유럽형 코나는 1.6L 디젤, 1.0T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되었다.

출시 후 '님블 코나 챌린지'라는 행사가 모바일을 통해 이루어진 적이 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