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K7 구매 두 달만에 하부에 녹이 왕창 슬었다고 주장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는 좋은 재질이기 때문으로 내부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진위에 대해서는 인터넷에서 갑론을박 중이나 졸지에 K7은 녹셔리 세단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k7 녹셔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그리고 여담으로는 현대기아차가 2008년-2010년식 까지는 정말로 원가절감이 심해서 그런지 더뉴K7 이전까지의 K7은 정말로 준대형차 답지 않게 하부소음이 심하다. 

NF 쏘나타보다도 못한 수준으로 겉만 준대형 차량이지 속을 보면 준중형 차량 수준밖에 안된다. 


실내는 정말 플라스틱으로 도배가 되어있다. 

최고급으로 가야 그나마 블랙 하이그로시 처리된 실내를 볼수있다. 

그래서 방음제를 DIY하는 경우도 있다.

그래도 그당시 나온 YF 쏘나타, 기아 K5 1세대 보다는 나았다.

2011년 3월부터 출시되는 연식변경모델부터는 엔진 라인업이 변경되어 

2.4리터 세타2 GDi와 3.0 람다 GDi, 3.5 람다 MPI 엔진으로 엔진 라인업이 구성. 

이 중 3.5 람다 MPI 엔진은 2011년 7월에 3.3 람다 GDi 엔진으로 변경되었다. 

5세대 그랜저HG와 차급을 맞추기 위한 과정으로 보인다.


2012년 하반기에 페이스리프트된 더 뉴 K7이 출시되었다. 

발매후 공식 명칭은 더 뉴 K7. 

공개된 F/L K7의 외관은 K3를 준대형급으로 늘려 놓은듯한 모양새를 하고 있으며, 

대체로 호평을 받고 있다. 

더뉴K7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K9 이후로 나오는 K시리즈의 모습이 K9을 따라가고 있기 때문에 

기아에서 생산하는 자동차들의 새로운 패밀리 룩으로 정착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인테리어는 전작과는 비교도 안되게 좋아졌으며 방패같은 센터페시아를 늘려 

중후함을 살렸다는 평이 많다. 

라인업은 기존 엔진 라인업을 그대로 유지, 

부가 옵션들의 일부 추가가 이루어졌으며 그랜저나 알페온, SM7 등 동급 준대형 차종들에 비해 시끄러운 편이라던 평이 있었는데 정숙성도 소폭 개선되었다.

더뉴K7 스콧 슈만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광고 모델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진작가인 스콧 슈만을 기용했다. 

단 3.0, 3.3모델 상위트림에 적용되던 테일램프 LED 방향지시등의 삭제는 조금 아쉬운 부분. 대신 준대형차 최초로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여담으로 현대/기아차의 택시 모델중 판매량이 꼴찌다. 

쏘나타 택시가 연간 3만대, K5 택시는 8,010대, 그랜저 택시는 2,675대, 

그 안팔린다는 SM5 택시는 3,358대가 팔렸는데 K7 택시는 756대가 팔렸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