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C는 먼저 인테그럴 ABS모듈을 통해 제동력을 통하여 엔진 토크를 저감하나
유사시를 위해 일반 ESP 와 동일한 방식의 PWM 유압 솔레노이드 제어기구를
제동시스템에 병렬로 탑재하고 있으며,
ASC 데이터 프로세서는 차량에 별개로 탑재되어 있다.
시스템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TC.
차량의 트렉션 상태를 전체적으로 검토 확인 및 제어한다.
wheele control.
앞 바퀴가 들어올려질 경우 앞바퀴가 지면에 닿게끔 엔진의 토크를 줄인다.
Burnout control.
앞 바퀴를 제동한 상태에서 뒷 바퀴를 굴려 타이어를 태워내는 번아웃을 막는다.
BMW Dynamic Traction Control
BMW Dynamic Traction Control 은 BMW ASC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주행모드 pro (sZ) 패키지 선택시 탑제되는 기능이다.
ASC 시스템과 동일한 MSC 용 유압 컨트롤러를 유압 제어시스템으로 올려두나
DTC의 경우 ASC와 달리 더 고성능의 전용 DTC데이터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차체에 6축 가속도 및 자이로 센서가 부착되어 DTC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
TCU와 ECU 등 차체 전반적인 제어시스템과의 통신을 통해 종합적인 차량 데이터를 사용하여
설정에 따라 더욱 역동적인 트랙션 제어가 가능하다.
물론 안전성도 DTC 가 더 유리한데,
ASC 와 달리 DTC에는 여러 프로그램을 올릴 수 있으며,
관련 변수도 더 많이 설정 가능하며,
특히 곡선 도로에서 차체를 눕혀 주행 시 고감도로 접지력을 제어하는것이 가능해
훨씬 안정적인 운전이 가능해 진다.
DTC의 메모리 일부에는 주행 모드를 저장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RAIN ROAD DYNAMIC USER가 할당되어 있다.
USER 메모리의 경우 직접 수정도 가능하다.
시스템의 구성은 다음으로 이루어진다.
DTC 용 데이터 프로세서와 데이터 프로세서 냉각기
DTC 용 데이터 프로세서와 차체의 다른 컨트롤러를 연결하는 하네스
MSC 용 유압 분배 솔레노이드 모듈
DTC 용 경사위치(뱅킹 앵글)센서
DTC 용 6축 가속도 센서
DTC 용 6축 자이로 센서
시스템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TC. 차량의 트렉션 상태를 전체적으로 검토 확인 및 제어한다.
wheele control. 앞 바퀴가 들어올려질 경우의 동작을 선택 제어한다.
dynamic mode 또는 user 모드에서 윌리를 허용으로 변경 시 DTC의 제어 허용 범위 내에서
윌리 지원을 해준다.
이때 윌리 진행 각도를 측정하며, 바퀴가 너무 높게 들리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엔진 토크를 제어한다.
Burnout control. 앞 바퀴를 제동한 상태에서 뒷 바퀴를 굴려 타이어를 태워내는 번아웃을 막는다.
RAIN 모드 등 특정 상황 전용 모드에서 매우 민감하게 차량의 거동을 강제 제어한다.
유저가 아무리 스로틀을 당겨도 TBW 이기 때문에 DTC 유닛이 ECU 에 스로틀 신호를 씹도록 지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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