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소개할 차량은 BMW 7시리즈 이다.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인 BMW에서 생산 중인 FR/AWD 방식의 대형 세단. 
BMW의 플래그십 세단이다.


독일 바이에른 주 딩골핑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된다. 
대형 세단 시장에서 상급에 속하는 최고급 세단으로써 명성을 떨치며 
BMW 라인업의 최고사령관이지만, 
라이벌인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가 워낙 강력해서 빛을 못 본다는 평가가 많다.
그래도 No.2라는 말에서 보듯이 S클래스의 라이벌 중 가장 강력한 상대임에는 건 변함없다.


1977년에 1세대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1987년 대한민국 수입차 시장이 개방되면서 코오롱상사를 통해 
2세대 모델이 정식으로 수입되기 시작했다.

기반을 닦은 선조들: 501과 502, 그리고 뉴 식스


대한민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전쟁 이후 BMW에도 고급 세단은 존재했다. 
501과 502가 그것인데 501은 직렬 6기통 1.9/2.0 엔진과 V형 8기통 2.5 엔진을 단 기본형이었고 
502는 같은 차체에 엔진만 좀더 마력이 높은 2.5/3.2 V형 8기통 엔진을 장착했다. 
물론 이 차의 앞넘버 5는 중형급인 5시리즈를 지칭하는것이 아니었다.
이 차들은 세단과 컨버터블로 나뉘어졌는데 
둘다 문이 롤스로이스의 코치 도어처럼 날개 모양으로 열려 당시엔 바로크 엔젤이라고 불렸다.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의 선조격인 벤츠 W180 폰톤처럼 
전후 독일의 고급 세단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고급 세단이면서도 벤츠보다 빠른 성능을 자랑하여 많이 알려졌다.
하지만 아무래도 시대가 전쟁 직후라보니 내수용으로는 많이 팔지 못했고
폭스바겐 비틀과 벤츠 W180 폰톤같이 수출에도 역량을 집중한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