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퍼 ACR
2015년 5월에 바이퍼 ACR 모델이 공개되었다.
엔진은 불과 5마력이 늘어난 645마력으로 기존의 일반모델인 GTS와 별반 차이가 거의 없지만,
육안상 과격할 정도로 공기역학에 신경을 매우 쓴 부분이 보인다.
르망 24시와 IMSA에 출전한 바이퍼 GTS-R 레이스카의 리어 윙과 범퍼 앞 스플리터,
그리고 후드위에 루버와 범퍼 양 옆에 달린 4개의 다이브 플레인을 장착하였다.
이 덕분에 ACR의 다운포스는 바이퍼 터임어택 2.0버젼보다 3배 수준의 다운포스를 낼 수 있다.
그리고 이런 다운포스에 걸맞게 전면 390mm 후면 360mm의 브렘보 세라믹 브레이크를 장착했고,
타이어는 금호타이어에서 경주용 타이어와 같은 품질과
세미 슬릭 트레드 설계를 가진 전면 295/25/19과 후면 355/30/19의
ACR 전용 엑스타 V720 타이어를 쓴다.
서스펜션은 빌스타인의 경주용 쇼크옵쇼버를 채용했다.
라구나 세카 레이스웨이에서 무려 1분 28초 65를 기록했다.
이는 2세대 ACR-X보다 약 2초 이상이 빠른 기록이다.
이후 닷지에서도 서킷 기록을 경신했음을 기념하기 위해 바이퍼 1:28 에디션 ACR을 공개하였다.
닷지에서는 팬들을 위해 바이퍼가 마지막으로 떠나며 가는길의 선물로
ACR 익스트림 에어로 패키지의 뉘르부르크링 랩타임을 공개했다.
무려 7분 1초 30.
이는 페라리 488 피스타보다 딱 1초가 느린 기록이다!
라이벌중 하나인 C7 콜벳 ZR1 마저 랩타임에서 바이퍼보다 느리다는 것을 고려하면,
이 차량의 코너링 성능이 얼마나 괴물인지 짐작할 수 있다.
VLF 포스 1 V10
밥 루츠와 길버트 빌라리얼(Gilbert Villareal)이 설립한 VLF 오토모티브에서
바이퍼를 기반으로 제작한 차량으로, 총 5대만 생산되었다.
여담으로, 차량 내부에 샴페인을 보관할 수 있는데, 게임인 아스팔트 9: 레전드에서도 묘사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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