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의견을 받아들여 세단 2,495만원, 왜건 2,595만원부터 시작하는 

경제형 트림을 신설했다. 

2.0리터 GDi에는 기존의 6단 자동변속기가 그대로 적용된다. 

특이하게도 가격표에는 2.0리터 엔진을 기본 사양으로 두고, 

1.7리터 디젤 엔진과 7단 DCT는 모든 트림에 공통 옵션으로 두고 있다. 

따라서 D-Spec 트림에도 디젤 엔진을 포함한 풀옵션 적용이 가능하다. 


사실 i40 출시 초기의 가솔린 중시 트림 구분과 달리 

현재까지 상당수의 판매량을 디젤모델이 차지하고 있기때문에 

현대차 입장에서도 디젤모델에 차등을 둘 이유가 없다. 


많은 경쟁차들로 인해 같은 회사의 형 쏘나타가 고군분투 하는 와중에 

국내에선 이미 버려진 몸이라 그런지 아무 소식도 없다.

i40 신형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후속없이 단종된다는 기사가 나왔다. 

더불어 i 브랜드도 폐지된다고 한다.

허나 위에 기사는 현대차 호주법인의 모델명 변경에 대한 현지 기사를 확대 해석한 것으로 

현재까지 본사차원에서 공식적인 입장이 나온것은 없다. 

그리고 i30는 이미 후속 모델이 발표되었으며, 

i40 역시 2017년에 풀체인지가 된다는 설이 나오는것을 봐서는 

애초부터 유럽 공략 모델인만큼 국내 판매량에 크게 구애됨 없이 단종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실제로 2세대 모델이 등장하더라도 국내에 계속 판매를 할지에 대해서는 현재로는 알 수가 없다.


영화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에 영국 경찰차로 등장해 주인공의 훔쳐탄 

구형 스바루 임프레자와 추격신을 찍었다.

i40 킹스맨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정말 좋은 차임에도 불구하고 웨건의 무덤이라는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상당히 안타까운 차량이다.

또한 고급형, 유럽향이라는 설정으로 동급의 소나타보타 비싸게 책정된 가격으로 외면 받고 있는 실정이다.

i40 신형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가격은 소나타 대비 옵션을 본다면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하지만

후속 소나타 모델들도 넘치는 옵션들과 상품성으로 메리트가 떨어졌고

소나타 마저도 가격이 올라서 I40 후속 차량이 좋은 상품성으로만 나온다면

이전 모델보다는 잘 팔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