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6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가 확정되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요소수 주입 방식(SCR)이고 출력은 260마력으로 동일하나 

토크가 57.1kg.m로 소폭 상승하였고 최대 토크가 나오는 구간이 넓어졌다. 

이는 최근 현대기아차가 추구하고 있는 중저속에서의 토크와 실용가속도 위주인 세팅이다. 


서스펜션은 전륜 서스펜션에 유압식 리바운드를 적용했고 

전후륜 서스펜션도 개선했으며 방음을 보강했다고 한다. 

편의사양으로는 올 뉴 쏘렌토와 K5에 탑재되었던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안전사양으로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장치,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 

후측방 경보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등이 옵션으로 탑재된다. 

다만 K3와 마찬가지로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적용되지 않아 지적받고 있다.

모하비 2016년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페이스리프트 이후 판매량은 매우 성공적인 수준으로 매월 1000대 이상은 기본으로 팔리고 있다. 

기아 레이 같은 경차와 동일한 수준이다.


2016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할 대형 SUV 컨셉트 카(KCD-12)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업계의 예측에 따르면 모노코크 바디가 아닌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을 유지할 전망이라고 한다.


이 KCD-12 컨셉트카는 텔루라이드(Telluride)라는 이름으로 공개되었는데 

7인승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라는 희한한 컨셉의 차량이었다. 

참고로 위의 컨셉 사진의 색 그대로 출품되어서 더 희한해 보인다.

텔루라이드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기본적으로 모하비보다도 큰 차고 디자인 자체도 꽤나 포스가 나오는 디자인이라 

정식판매를 바라는 사람들도 꽤 있다. 

다만 전면 그릴은 4세대 스포티지만큼 호불호가 심하게 가는 편이다.


하지만 기아측에서는 일단 텔루라이드는 모하비 후속이 아닌 

북미 전략용 현지 모델이라고 공개했고 

모하비 판매량이 잘나와서 당분간은 모하비 판매에 집중한다고 한다. 

기아차에서는 2017년 5월에 출시될 기아 스팅어처럼 

모하비도 기아차의 고급차종으로서 독자 엠블럼으로 교체될 전망이다. 

독자 엠블럼 교체와 기타 일부 소소한 변경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2017년 3월 기준으로 쏘렌토의 차체를 이용한 테스트 뮬이 발견되었다. 

전체적인 사진이 없어서 전폭도 늘어난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차체가 기존보다 더 길어진 것으로 보아 쏘렌토보다 더 커다란 SUV를 개발중인 것으로 추정된다. 

중앙에 창문이 없는것은 늘어난 차체에 맞는 부품이 없어서 임시적으로 처리한 것으로 보인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