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탑을 열고도 200km에서도 대화가 가능할 정도로 난류를 억제했다고 하니 엄청나다.
다만 하드탑을 접어서 엔진 위에 올려 놓기 때문에
기존 F430에서 보여준 엔진룸 유리가 없어진건 아쉬운점이다.
2012년에는 중국 시장 진출 20주년을 기념하여
오직 베이징에서만 판매하는 스페셜 에디션을 발매 했다.
딱 중국 사람들이 선호 할만한 색상으로 도배한게 눈에 띈다.
마르코 폴로 레드에다가 금색으로 여기저기 포인트를 줘놨다.
게다가 본냇의 드래곤 형상까지... 중국인들 취향저격이라고 할 수 있다.
스페셜 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2012년에 영국의 유명 기타리스트인
에릭 클립턴이 주문한 SP12 EC라는 모델이 제작되었다.
458 이탈리아를 베이스로 제작되었다.
외관은 피린피리나에서 페라리 512BB를 모티브로 디자인하였다.
가격이 매우 후덜덜한데 한화로 무려 40억이라고 한다.
2013년에 피린피리나의 컨셉 모델이었던 세르지오 피린피리나가
458 스파이더를 베이스로 해서 페라리 세르지오라는
공도 주행 가능한 차량으로 한정판매 되었다.
가격은 불명.
2013년 8월말에 열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458의 새로운 하드코어 버전인
Ferrari 458 Speciale가 공개되었다.
달라진 외형에서 볼 수 있듯 에어로 다이나믹이 대폭 상향되었다.
또한 극한의 상황에서의 차량 제어를 도울 수 있게
사이드 슬립 앵글 컨트롤이라는 전자 장비가 추가되었는데,
사이드 슬립에서의 기류를 분석하여 F1 트랙션 컨트롤을 사용하여
토크를 제배분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 458의 엔진에서 좀더 진화한 605마력의 자연흡기 V8 엔진을 장착했으며,
자연흡기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리터당 134마력이라는 흉악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자연흡기 양산차중 리터당 마력은 현재 세계 1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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