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에는 1.6L TDI가 기존의 1.9L 엔진을 대체했고, 

2011년 초에는 RS3 스포트백이 출시되었다. 

RS3 스포트백은 직렬 5기통 2.5L 엔진을 장착해 340마력(PS)의 출력을 냈고,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콰트로 시스템이 장착되었으며, 

2012년에 2세대 A3가 단종될 때까지 판매되었다.

아우디 A3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대한민국에서는 1세대의 수입 중단 이후 한동안 수입이 안 되었다가 

2008년 10월 9일에 5도어 해치백 버전이 출시되었다. 

국내 출시된 2세대 A3은 대표적으로 5세대 후기형 및 6세대 골프 GTI에 장착되었던 

200마력의 2.0L TFSI 가솔린 터보 엔진 단일 사양으로, 

기본 탑재된 6단 S-트로닉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조합되어 

0-100km 6.9 초의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었다. 

아우디 A3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판매는 바이제논 방식의 LED 주간주행등을 갖춘 헤드램프, 

파노라마 선루프, 18인치 휠 등을 갖춘 다이나믹과 

일반 트림으로 나뉘어졌으나 차량 크기를 중요시하는 국내 시장의 특성에, 

당시 막 시작되던 디젤 붐에 편승하지 못한 휘발유 엔진 단일 트림, 

폭스바겐 골프에 비해 비싼 가격 등의 이유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지는 않았다.


3세대는 코드명 8V, 2012~현재까지 판매가 되고 있다.

아우디 A3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2003년 이후 9년만에 풀체인지된 3세대는 2012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되었고, 

그 해 9월부터 유럽에서 3도어 해치백의 판매가 시작되었다. 

이후 2013년 2월에는 5도어 해치백인 스포트백이 추가되었고, 

이후에는 컨버터블을 비롯해 역대 A3 최초로 세단 버전이 추가되었다. 


폭스바겐의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같은 플랫폼을 쓰는 차로는 폭스바겐 골프 7세대, 세아트 레온 3세대, 

스코다 옥타비아 3세대가 있다. 


엔진은 직렬 4기통 1.2 / 1.4 / 1.8 / 2.0L TFSI 가솔린과 

1.6 / 2.0L TDI 디젤이 제공되고, 

6단 수동변속기를 기본으로 6단 또는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된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