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1세대부터 알아보자.
1세대는 1948년부터 1952년까지의 모델이다.
1942년에 만들어진 픽업트럭 시장에 1948년부터 이 1세대 모델로 포드도 경쟁에 들어섰다.
라인업이 매우 다양했는데 픽업부터 스쿨버스까지 있었다고 한다.
2세대는 1953년부터 1956년까지의 모델이다.
1953년에 샤시와 엔진 등을 향상시킨 2세대 모델이 선을 보였다.
F시리즈라는 이름은 이때부터 쓰여졌다.
0.5톤짜리 F-1 트럭은 후에 F-100으로,
F-2와 F-3트럭은 F-250으로
F-4 트럭은 F-450이 되는 등 F시리즈 네이밍의 시초가 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3세대는 1957년부터 1960년까지의 모델이다.
새로운 디자인의 3세대 모델이 1957년 출시되었다.
툭 튀어나와 있던 보닛이 평평해졌고,
적재함의 스타일도 달라졌다.
캡오버라는 트림이 단종되었다.
1959년에는 4WD 시스템이 추가되기도 하였다.
4세대는 1961년부터 1966년까지의 모델이다.
좀 더 다이내믹한 디자인의 4세대 모델이 1961년에 출시되었다.
전 세대보다 길어지고 낮아졌고 새로운 엔진과 기어가 장착되었다.
1965년에는 상당한 변화가 이루어졌는데 후에 F-250/350에 쓰이는
트윈-I-빔이라는 서스펜션을 달았다.
또한 이 해에 포드 에드셀의 베이스 모델인 레인저라는 이름이 처음으로
포드 픽업트럭에 달렸다.
레인저는 현재 F 시리즈의 스타일링 패키지의 이름으로 쓰이고 있다.
5세대는 1967년부터 1972년까지의 모델이다.
4세대의 같은 플랫폼을 사용한 상품성 개선 모델이나 다름없는 5세대가 1967년에 나왔다.
유리창이 조금 더 커졌고, 플러셔라는 트림이 등장했다.
1969년형 F시리즈의 모든 모델은 서로 서스펜션 교환이 가능했다.
미국에서는 1972년에 단종됐지만 남아메리카 시장에서는 1992년까지 판매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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