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2018년도 F150 모델의 차량 구분에 대해서 알아보자.
모델(트림)에 따른 구분(2018년도 포드 홈페이지 기준)
XL : 깡통 모델, 시작가 $27,705
XLT : 기본형, 시작가 $33,300
LARIAT : 중급형, 시작가 $41,015
RAPTOR : 오프로드 특화 모델, 시작가 $50,115. 폭스 레이싱 쇽,
450 마력의 High-Output V6 3.5L EcoBoost 엔진, 10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간다.
KING RANCH : 외장 스타일링 모델, 시작가 $51,930. 395마력의 V8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PLATINUM : 고급형, 시작가 $54,485
LIMITED : 최고급형, 시작가 $60,850
좌석(캡)에 따른 구분
레귤러 캡 : 1열에 운전석과 조수석만 있다.
수퍼 캡 : 익스텐디드 캡이라고도 하며, 좁은 2열이 있어 체구가 작은 사람의 승차가 가능하다.
2열 문은 1열과 반대방향으로 열리는 수어사이드 도어 형식이다.
2열 좌석의 좌판을 접어 올려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크루 캡 : 넓은 2열이 있으며, 수퍼 캡과 달리 일반적인 도어가 달려있고,
2열 좌석의 등받이를 접어 내릴 수 있다.
적재함(베드)에 따른 구분
폭은 전 모델 동일하며, 뒷바퀴 사이 간격이 50인치(127cm)이다.
5.5 feet : 약 168cm, 크루 캡 적용 가능.
6.5 feet : 약 198cm, 레귤러 캡, 수퍼 캡 적용 가능.
8 feet : 약 244cm, 레귤러 캡, 수퍼 캡 적용 가능.
8 feet bed 모델의 경우 48인치 x 48인치인 표준규격 팔레트를 2장 적재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에 따른 구분
2.7 에코부스트 트윈터보 : 325마력 / 51.8kg.m + 6단 자동변속기 조합.
(도심연비 7.7km/l, 고속 9.8km/l, 복합연비 8.5km/l)
3.5 에코부스트 트윈터보 : 375마력 / 65.0kg.m + 10단 자동변속기 조합.
(도심 7.2km/l, 고속 9.8km/l, 복합 8.5km/l)
3.5 Ti-VCT V6 엔진 : 282마력 NA + 6단 자동변속기 조합.
5.0 Ti-VCT V8 엔진 : 385마력 NA + 6단 자동변속기 조합.
킹 랜치 모델에 적용 가능.
하이아웃풋 3.5 에코부스트 : 450마력 + 70.5kg.m + 10단 자동변속기 조합.
(도심 6.4km/l, 고속 7.7km/l, 복합 6.8km/l) 랩터에 적용 가능.
남자의 차이긴 한데 우리나라에서는 운행이 버거울 정도로 크다.
일부 직수입 업체를 통해서 수입이 되고는 하지만
시골이나 산악지역을 제외하고는 굴리기가 쉽지않다.
넓은 마트 주차장을 가도 양옆에 차가 주차되어 있으면 주차가 불가능하다.
그렇긴 하지만 아주 매력이 많은 차이다.
앞으로도의 행보가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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