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에서는 특이하게도 닷지 브랜드로 H100 트럭으로 판매되고 있다. 

실제로 멕시코에서 현대 i10, 현대 베르나 등을 닷지, 램 브랜드로 판매한다. 

닷지 애티튜드가 현대 엑센트. 

참고로 그랜드 스타렉스는 H100 왜건으로 판매.

dodge h100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4WD 모델 말고 일반 모델도 뒷바퀴가 2짝 조합이니 4륜이나 마찬가지 아니냐는 말도 있는데, 

틀린말은 아닌것이 동력을 전달하는 후륜이 4개이니 4륜효과가 나온다. 

물론 접지력 측면에서. 

어차피 태생은 FR이다. 

눈오면 지옥.


특유의 미친 성능 때문에 불리는 애칭은 포터르기니 무얼실을라고. 

아예 차갤러들은 포터를 미드쉽 엔진에 프레임 바디를 가진 2도어 쿠페라며 신으로 모시고 있다.

운전면허 포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봉고와 함께 운전면허 1종보통 시험차량으로 많이 타는 차다.

장내와 도로주행 연습때는 싱글 캡으로 운전하며, 

도로주행 시험 시엔 무조건 더블캡으로 운전한다. 

도로주행 시험을 응시할때엔 한 차당 응시생 2명, 감독관 1명이 타야하기 때문이다. 


신형 포터와 구형 포터의 후진기어 위치가 달라서 구형으로 연습하던 사람들이 

잠깐 패닉이 오는 경우가 있다. 

너무 낡은 운전학원이 아닌 이상 대부분 신형 포터를 연습차로 구비하고 있으니 

미리 겁 먹을 필요는 없다.

포터2 뒷타이어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포터2 출시 이후로 휠에도 약간 변경이 있었는데 뒷바퀴의 경우 바깥쪽 전용휠이 따로 존재한다.

디자인적 차이로는 방열구가 4개에서 5개로 늘어났다는것을 들수있다. 

봉고 또한 봉고3으로 바뀌면서 뒷바퀴 방열구가 5개로 늘어났다. 

단 1.2톤 버전은 여전히 3개. 

참고로 포터125는 방열구가 4개였다(포터 2시절 기준. 그 전엔 3개). 

하지만 나사는 똑같이 6개에 사이즈도 동일해 호환이 가능하다(1톤은 5볼트이며, 역시 동일).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