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1994~2003)


1994년 9월에 출시되었으며, 

엔진 몇 가지를 빼면 플랫폼까지 완전히 새 것으로 교체하고 5도어 차체가 추가되었다. 

폭스바겐 골프 Mk3의 플로어 팬(차체 하판)을 기반으로 개량했으며, 

세아트 이비자와도 대시보드 및 플랫폼을 같이 공유했다. 

편의장비도 전보다 질이 높아졌으며, 차체 색상 범퍼와 전동식 파워 백미러, 

발열식 백미러, 4스피커 스테레오, 꽃가루 필터, 중앙집중식 도어락, 

뒷좌석 헤드레스트, 등받이가 쪼개진 뒷좌석, 안개등, 알로이휠, 에어백 등이 이때 도입되었다. 

폭스바겐 폴로 3세대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엔진은 직렬 4기통 1.0 / 1.3 / 1.4 / 1.6 / 1.8L 가솔린과 

1.7 / 1.9L 디젤 등 다양한 엔진 라인업이 제공되었고, 

변속기는 5단 수동 또는 4단 자동이 탑재되었다.


트림 체계는 L, CL, GL, GLX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1.4L 엔진을 얹은 L 트림에 기반한 SE(스페셜 에디션)이 1994년에 고급형 범퍼, 

'스포츠 레이더' 알로이휠, 틴트 처리된 후미등, 클리어타입 방향지시등이 

얹힌 채로 발매된 적이 있었다.


처음에는 3도어 및 5도어만 판매되었으나 

세아트 코르도바의 뱃지 엔지니어링 버전인 "폴로 클래식", "폴로 더비", 혹은 

폴로 세단으로 불리는 4도어 세단과 폴로 바리언트가 1995년에 추가되었다. 

폭스바겐 폴로 3세대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컨버터블 버전은 존재해지 않았지만 지붕 전반을 덮는 선루프를 장착한 

오픈 에어를 판매한 적이 있다. 

GTI도 1995년에 3천 대가 한정 생산되었고, 

주로 유럽 대륙에서 1.6L 16밸브 125마력(PS) 엔진과 15인치 BBS 알로이휠을 얹어 판매했다. 

또한 GLX를 대신해 등장했던 16V 사양은 

1.4L 16밸브 100마력 엔진이 제공되었으며,

GTI가 0~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9.1초가 걸리는 것과 달리 

10.6초가 걸리고 최고시속 190km/h를 기록했다. 

polo open air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그 외에도 주목할만한 차로는 할리퀸이라는 특별차가 있는데, 

이는 플래쉬 레드, 진스터 옐로우, 샤갈 블루, 피스타치오 그린 색상의 차량을 한데 모아 

차체 부속을 뒤섞어 만든 한정판으로서 

1천 대를 만들려고 했다. 

polo harlequin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하지만 실제로는 3천 8백대 가량이 만들어졌으며, 

영국에서는 1996년부터 1998년까지 2천 5백대의 폴로 할리퀸을 판매했다. 

1999년에는 폴로 매치가 특별 사양으로 잠시 판매되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