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디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트랙터로 번 돈으로 고급차를 여러 대 구입해 몰고 다녔고,
이 중 페라리의 250GT가 있었다.
차 자체는 괜찮았으나 클러치가 계속 오작동을 하는 것을 발견한 페루초 람보르기니는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차를 분해해보았고,
그 결과 람보르기니에서 생산하던 한낱 트랙터와
최고급 페라리에 사용한 클러치가 같은 제품이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페루초 람보르기니는 엔초 페라리를 직접 만나
자신이 발견한 클러치의 문제점을 지적하고자 했다.
페라리 본사에서 몇 시간을 기다린 끝에 마침내 엔초 페라리를 만난 페루초 람보르기니였지만,
당시 모터스포츠에서 연승을 거두어 자만하던 엔초 페라리는
그의 면전에 대고 "댁같은 사람은 트랙터 모는 법이나 알면 됐고,
내 차는 당신 분수에 안 맞으니 나가라."는 투로 대꾸하고 그대로 내쫒았다고 한다.
그의 말은 페루초 람보르기니의 불 같은 성격에 기름을 부었고
그 말에 화가 난 페루초 람보르기니는 제대로된 스포츠카를 보여주겠다고 하였다.
이후 1963년 페루초 람보르기니는 스포츠카 공장을 신설하고
첫 번째 차량 350GT를 생산했다.
1966년 람보르기니는 세계 최초의 슈퍼카라 할수있는 미우라를 발표했다.
이 차는 리어 미드십 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자동차였다.
본디 빠르기만 하고 실용적이지 않은 차에는 큰 관심이 없었던 그였지만,
미우라의 성공으로 마음이 바뀌었는지 페루초 람보르기니는
미우라의 뒤를 이을 강력한 신차를 계획했다.
하지만 신차의 탄생을 지켜보기 전 그는 트랙터 사업의 재정난과
석유파동으로 1972년 회사를 매각해야했다.
2년 후인 1974년 페루초 람보르기니가 꿈꿨던 자동차인 쿤타치를 내놓았고
유명한 시저 도어도 이때 첫선을 보였다.
당시에는 이미 스포츠카 사업에서 손을 뗀 그였지만
그래도 생전에 자신이 설립한 회사 제품이라고 쿤타치를 즐겨 타고 다닌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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