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후 드러나는 평가들은 출시 전 받았던 기대에 비하면 조금 미묘한 편이다.
셀토스를 시승 및 평가한 사람들은 볼보 XC40 또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연상되는 외관, 동급 최대의 크기,
편의 및 안전 장비에 대한 부분은 크게 호평하는 반면에
동 세그먼트의 다른 국산 차종 대비 높은 가격,
다소 떨어지는(또는 B세그먼트 양산차라는 차급에 맞는) 내장재 품질,
비교적 부족한, 특히 플랫폼을 공유하는 코나에 비해 떨어지는 주행 성능 등에 대해서는
대체로 좋지 못한 평을 내리고 있다.
2WD 모델에 존재하는 트랙션 모드에 대한 평도 좋지는 않은데,
트랙션 모드의 실제 성능이나 효과 자체에 대한 것보다도
4WD 모델에서는 트랙션 모드를 뺀 것이
2WD에서 아무리 트랙션 모드를 사용해 봤자 결국 4WD보다 못하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해버린 모양이 되어버려서
기아자동차가 자충수를 둔 것 같다는 평가가 있다.
2WD 전용 트랙션 모드는 오히려 무늬만 SUV에 불과한
니로, 쏘울, 스토닉에 적용시켰다면 상황이 달라졌을 텐데
기존 4륜구동 SUV 차량에 터레인 모드를 제공하지 못하기는 망정
쩨쩨하게 2륜구동 차량에 트랙션 모드를 적용했으니
소비자들에게 공정성 결여로 인해 비판을 피할 수 없다.
2019년 7월 판매량 지표에서 3,335대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나
3,435대를 판매한 티볼리를 턱밑까지 추격했다.
다나와 자동차 판매량 당장은 티볼리가 1위를 수성한 것으로 볼 수 있지만
티볼리는 7월 한달 전체의 판매량 집계인데다
티볼리 에어를 같이 합친 집계인 반면,
셀토스는 7월 18일부터 판매되어 2주도 안되는 짧은 기간동안
기록한 판매량이라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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