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누적 사전계약이 8,500대를 돌파한데다 
생산량을 월 5,000대로 증산하였음에도 대기 기간이 약 1달 정도 걸린다는 
실 구입자들의 이야기로 미루어 볼 때 당분간 판매 호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2019년 8월 판매량 지표에서는 셀토스가 총 6,109대가 판매되어 
소형 SUV 중에서 판매량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2019년 9월 판매량 지표에서도 총 6,109대가 판매되어 
소형 SUV 중에서 판매량 1위를 달성하면서 국산차 판매량 4위에 올랐다.

셀토스 X-라인 컨셉트카

2019년 11월 20일에 열린 LA 오토쇼에서도 공개되어 
북미 시장에서도 곧 판매될 예정이며, 
일반 셀토스 1대와 셀토스 X-라인 컨셉트카 2대가 소개되었다.


북미형 셀토스는 1.6 디젤 대신 146마력 2.0 가솔린을 탑재하며 
국내와 동일한 1.6 가솔린 터보도 내놓는다.

2020년 슈퍼볼 광고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았으며 실제로 등장했고 
원래는 2020년 2월 2일에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1월 29일에 처음 공개되었다.

작년에는 기아 텔루라이드를 통해 
조지아 주 웨스트 포인트 지역의 사람들을 조명하는 광고를 만들었다면, 
이번 해는 노숙자 출신에서 한계를 극복한 미식축구팀 
라스베가스 레이더스의 러닝백인 조쉬 제이콥스 선수가 등장했다. 
역시 진지한 광고는 기아차에서 만들었고 
재미있는 광고는 현대차에서 만들었다는 게 중론.


2019년 인도 시장 SUV 판매량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 인해 같은 해 단일 차종만 판매했던 기아자동차는 
단숨에 인도 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하였다. 
거기에 2020년 2월에 셀토스와 카니발 단 2개의 차종만으로 
단숨에 인도 시장 점유율 3위로 끌어올렸다.

유럽 일부 시장에서는 스토닉과 엑씨드가 대신 팔리고 있기 때문에 판매되지 않는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