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소개할 차량은 렉스턴 스포츠이다.


쌍용자동차에서 2018년 1월 9일에 출시한 G4 렉스턴 기반의 픽업트럭으로 
코드명은 Q200이다. 
전장 5.1미터의 숏바디와 5.4미터의 롱바디로 나뉘어 출시될 예정이며, 
2018년 1월에는 숏바디 모델이 먼저 출시되었고 
2019년 1월 3일에 롱바디 모델을 '렉스턴 스포츠 칸(KHAN)'으로 명명해 
정식 출시가 진행되었다.


G4 렉스턴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기존의 코란도 스포츠보다 차체가 전반에 걸쳐 커졌다. 
기본형인 숏바디 모델의 전장은 100mm, 휠베이스는 30mm 길어졌으며, 
화물 데크는 100mm 이상 커졌다.

새롭게 개발한 4중 구조 쿼드 프레임과 파트타임 4WD인 4Tronic에 바탕한 
온로드/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오픈형 데크가 제공하는 공간 활용성이 특징이다. 
또 G4 렉스턴에도 없는 LD(차동 기어 잠금장치)를 선택 사양으로서 고를 수 있는데 
일반 모델보다 등판 능력은 5.6배가량, 견인 능력은 4배가량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


그 외에도 LCA(Lane Change Assist: 차선변경보조시스템), 
RCTA(Rear Cross Traffic Alert: 후측방경고시스템), 
BSD(Blind Spot Detection: 사각지대감지시스템)가 통합 구성된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폰이 모두 지원되는 
9.2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3D 어라운드뷰모니터링(AVM), 
오토클로징(키를 소지한 채로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질 때 도어가 자동으로 잠긴다.),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및 2열 에어벤트, 
와이퍼 결빙 방지 장치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되었다. 
G4 렉스턴처럼 MDPS는 적용되지 않아 최근 많이 들어가는 반자율주행기능은 없다. 
G4 렉스턴에 해당 기능이 추가되면 렉스턴 스포츠에도 적용될 가능성은 있다. 
또한, G4 렉스턴에는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전자 파킹 브레이크 역시 
렉스턴 스포츠에는 원가절감 차원에서 적용되지 않고 핸드 파킹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