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고 억울해할 필요는 없다. 
화물차로 등록되어서 세금 싸니까 그 값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1년마다 정기검사, 보험료가 비싼 것은 감안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법에 대해 아는 사람도 적은 편이며, 
아직도 1.5톤 이하는 1차로 주행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 
그래서 그런지 종종 1차선에서 다니는 모습도 보인다. 
경찰이 직접 단속하는 모습은 잘 보이지 않고, 
일반 시민이 직접 신고하는 모습은 보인다. 


단, 가변차로 주행은 승용차를 포함해 15인승 이하 승합, 
1.5톤 이하 화물까지 허용되므로 가능하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경우 첫 운전이 낯설 수 있다. 
특히 좌&우회전이나 나들목 구간 등에서 크게 돌아야 한다. 
쉽게 말해서, 약간의 전진을 유지한 뒤 스티어링 휠을 돌려야 
차선에 벗어나지 않게 회전할 수 있다. 
전장 치수(전체 길이)가 비슷한 1톤 트럭(포터, 봉고)이나 
스타렉스와 비슷한 감각으로 몰면 낯설지 않다.

유튜버 도깨비가 렉스턴 스포츠를 신차로 구매하였으나, 
출고 하루만에 엔진이 고장나서 정비소에 들어갔다고 한다.

수출용은 내수용으로 나오는 2.2 e-XDi 엔진을 장착한 디젤 모델은 물론 
225마력을 내는 2.0 터보 GDi 엔진을 장착한 가솔린 모델도 나온다.


군에서는 2018년 11월에 선행차종인 코란도 스포츠를 대체하여 
렉스턴 스포츠가 G4 렉스턴과 함께 지휘차량으로의 납품을 시작으로 
공군전술항공통제단에서 신규 전술항공통신차량으로 다시 도입되어 
12월에 각 사단별 전술항공통제반에 배치되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