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개로 옵션중에 동일 세그먼트 세단인 G80에도 들어가는
후석 모니터 옵션이 빠진 것에 대해서 의아해 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이는 SUV 특성상 세단에 비해 관용, 의전차량으로 쓰이는 경우가 드물다는 점과
추후 출시할 제네시스의 풀 사이즈 SUV인 GV90를 위한 여지를 남겨놓은 것으로 보인다.
이것의 또 한가지 단적인 예로, GV80의 풀옵션도 후석 암레스트에 버튼하나 없다.
출고가는 GV80 출시일에 맞춰서 공개했는데
가장 하위 트림인 GV80 2.5T 모델은 6,037만원부터,
3.5T 모델에 선택할 수 있는 모든 옵션을 다 넣은 풀옵션 모델의 가격은 9,241만원이다.
다만 선택 품목으로 빠져버린 옵션이 꽤 많은편인데,
생각보다 비싸다는 반응이 많았다.
특히 후륜구동 기반 SUV이면서 AWD를 옵션으로 빼버려,
이를 추가할 경우 사실상 시작가격이 7천만원 언저리가 되는 점이
가장 많은 비판을 받은 부분.
AWD의 옵션가도 350만원으로,
패키지로 들어가는 e-LSD를 고려하면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절대적인 옵션가 자체가 비싸다.
다만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의 같은 체급의 SUV인 벤츠 GLE의 가격이
9,130만원~1억 1,200만원, BMW X5의 가격은 1억 20만원~1억 4,600만원,
볼보 XC90의 가격이 8,030만원~1억 3,680만원,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가격이 8,600만원~1억 1,740만원,
포르쉐 카이엔의 가격이 1억 320만원~1억 6,710만원,
렉서스 RX의 가격이 7,760만원~8,740만원,
아우디 Q7의 시작 가격이 9,150만원으로 타 모델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대인것은 사실이다.
추가적으로 GV80에 모든 옵션을 다 넣고 사는 소비자도 거의 없을 뿐더러
해당 수입 차량들 역시 인디오더로 옵션을 추가할 경우
가격대가 더 올라가는점을 감안하면 무작정 가격대가 비싸다고 욕할만한 수준은 아니다.
가령 4륜과 휠, 고스트 클로징 도어가 포함된 컨비니언스 패키지,
파퓰러패키지와 같은 최소한의 옵션으로 고급차처럼 타고다닐 수 있는
베스트셀링 가격대는 8,000만원선 이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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