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3.3T 4륜구동 로드테스트에서는 (전 세대 대비) 노력한 흔적이 보이는 차라고 평가하였다. 
엔진과 변속기 등 파워트레인 면에서는 칭찬을 아끼고 싶지 않을 정도라고 하며, 
가속력과 제동력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그 외 다양한 편의장비과 편안한 뒷자리 환경, 
세계 최고 수준의 정숙성이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일정 수준 이후부터 리어축을 놓아버리는 서스펜션은 
동급 경쟁 차량들 대비 초등학생 수준이라고 평가받았으며, 
긴급회피가 어려운 조향 장치 역시 혹평했다. 
부족한 기술력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은 보인 건 좋으나, 
동급의 수입차들과 비슷한 배기량 모델 기준 수입차는 할인이 들어가지 않은 정가로 비교 시 
40% 정도의 가격 차이가 나는 만큼, 그만큼의 기술력 차이도 보인다고 평가.


미국 내 가장 권위있는 자동차 잡지 중 하나인 모터트렌드의 인터넷 판 12월자 기사에서 
G90(북미형 EQ900)을 포함한 대형 세단 4자 대결을 펼쳤는데, 
그중에서 1등을 차지했다. 
물론 벤츠 S 클래스가 빠져 있지만, 
렉서스와 링컨, BMW의 플래그쉽 세단보다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아냈다. 
몇 안 되는 불만 중 가장 큰 것이 '캐릭터가 부족하다'라는 점. 
아직 자신만의 컬러가 없고, 
인테리어 또한 지나치게 무난한 느낌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2018년 1월, 제네시스 전용 전시장인 "제네시스 강남"이 오픈했다. 
추후 순차적으로 전국에 지점을 확보하며 제네시스 매장과 A/S망을 
현대자동차와 완전히 독립시킬 것으로 보인다.


2017년 10월 청와대는 내구연한이 도래한 기존 대통령 전용차인 
에쿠스 리무진 방탄차를 대신할 자동차로 현대자동차로부터 방탄·방호기능을 포함한 
제네시스 EQ900L 3대를 대당 6억원에 도입키로 했다.
이후 2018년 5월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휠은 초창기에는 7세대 S600 가드의 휠을 장착하고 있었으나 
2020년 3월에는 제네시스 문양이 있는 또다른 휠로 바뀌어 장착되어 있다. 
자세히 보면 창문 두께가 상당한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청와대에 가끔 다른 경호차량들과 함께 해당 차량이 주차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