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부터 이미 평택공장에서 생산하여 유럽에 수출하고 있었다. 
내수물량의 경우 변속기 생산업체인 DSI에 변속기 대금을 미납하여 부품 수급이 중단된 상황이었으나, 
쌍용자동차가 인도의 마힌드라 그룹에게 인수되면서 자금 수급이 가능해져 
2010년 10월 중순 출시로 계획을 바꿨다. 
허나, 다른 문제가 생겨 2011년 3월까지 출시를 미루게 되었다.


중기형 (뉴 코란도C) (C210~C220, 2013~2017)
코란도C 페이스리프트
URBAN ADVENTURE


2013년 8월에 뉴 코란도C 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였다. 
코란도 스포츠에 가깝게 전면 디자인이 바뀌었다. 
종전의 여성적 이미지에서 탈피하고자 시도한 듯하다. 
코란도 시리즈의 패밀리 룩을 통일하려는 의도도 같이 들어있는 것으로 보인다. 
인상이 크게 달라진 전면부와 달리 후면부는 테일램프의 모양이나 라인 등이 거의 동일하다. 
단, 후면부 테일램프의 발광 방식이 C형태의 면발광으로 바뀌었다.
크게 바뀐 전면부와 함께 인테리어도 크게 변경되었다. 
특히 단조롭기 짝이 없던 센터페시아가 세련되게 바뀌어서 호평. 
페이스리프트 전 코란도C의 외형이 더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내장만큼은 페이스리프트된 뉴 코란도C가 낫다고 말한다.


색상은 모두 7가지로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유채색은 레드와 블루의 2가지 뿐이다. 
다만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이 여성적 이미지를 위해 연하고 밝은 유채색을 사용했다면, 
신형 코란도C는 짙고 어두운 색상이다. 
특히 블루의 경우는 밤에 볼 경우 거의 블랙으로 보일 정도로 블루 블랙에 가깝다.

2015년 1월에는 2015년형으로 연식변경을 거치면서 
자동변속기의 경우 기존의 DSI 6단 자동변속기를 아이신 AW 6단 자동변속기로 교체하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자동변속기 문제를 해결하였다.
2015년 7월에는 2016년형으로 연식변경을 거치면서 엔진이 2.0L에서 2.2L로 변경되었다. 
연식변경 모델 특성 상 그 외에는 외관상의 변화가 없다. 
다만, 사진과는 다르게 아래의 후기형 전면램프처럼 방향지시등 부분이 투명색으로 통일되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