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에 울릉도 지역에 택시로 공급되었다.


3000만원이 넘는 RV 차량 중 클리어 타입 헤드램프는 이 차량뿐이었고, 
2018년 국내에 판매되는 국산차 계기판 중 유일하게 센터페시아에 위치하고 있다. 
4열의 레그룸과 7단변속기를 제외하면 경쟁력이 좀 떨어진다. 
휠 사이즈부터 카니발은 17"/18"/19"고 코란도 투리스모는 16"/17"/18"다. 
그나마 체어맨을 기초로 만들어진 차라 그런지 승차감이나 정숙성만큼은 
카니발보다 좋다는 평으로, 
코란도 투리스모를 혹평하는 사람들도 승차감이나 정숙성에 대해서는 어지간해서는 
이견을 제기하지 않는다.


쌍용자동차 측에서는 해결되었다고 하지만 아직도 바퀴 빠짐 문제가 지속되는 것 같다.
2016년 12월 국토부에서 볼조인트가 아닌 쇼크 업쇼버의 결함으로 판정 
리콜이 실시되었으며, 2014년식만 문제가 있고 2015년식 이후는 개선되었다고 한다.

영국에서는 4인용 장의차로 개조되기도 했다.


BBC 탑기어로부터 2014년 현재 살 수 있는 차 중 최악의 차에 선정되었다.

춘천에서는 소양강댐 건설 이후 주변 도로 수몰로 인해 
40년간이나 교통에 불편을 겪은 한 마을에서 이 차량을 마을버스로 운행한다고 한다. 
후에 그랜드 스타렉스에 4륜구동 옵션이 들어가게 되기는 했지만, 
당시에는 미니밴/상용차 등급 중에서는 유일한 4륜구동이기 때문인 듯하다. 

커튼 에어백이 적용되지도 않는 주제에 전트림 기본형부터 달아주던 사이드 에어백을 
상품기획부에서 대체 무슨마약을 한 것인지 2014년부터 난데없이 
옵션으로 바꾸어버리는 만행을 저질렀다. 
쌍용차의 만행은 여기서 끝나지 않고 
2015년도에는 전트림에 속도감응형 스티어링 시스템을 넣어줬으나... 
2016년형에 와서 RX전용으로 바뀌었다.


미디어오토 장진택 기자에게 최근 리뷰한 차들 중 거의 유일하게 까인 차량이다. 
어지간해서는 후하게 주는 카미디어 리뷰 치고는 엄청 까인 차량이다. 
특히 센터페시아 위의 계기판이나 너무 밑에 있고 
크기가 작아서 보기 불편한 내비게이션, 
전체적으로 2000년대에 머문 디자인, 마감 처리 등을 지적받았다.

2016년 11월부터 제작에 들어가는 그레이트 큐봇에서도 등장이 예정되어 있다.

표창원 의원의 차량이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