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첫 달인 2017년 7월 3,145대를 판매하여 전체 17위를 차지했다. 
이는 티볼리(4,479대)보다는 못 미치지만 
니로, 트랙스, 스토닉, QM3보다는 많은 수치로, 
소형 SUV 시장에서 2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2017년 8월 티볼리의 판매량(티볼리 에어 포함)을 꺾고 1위로 올라섰다. 
9월 이후부터는 코나의 판매량이 크게 오르면서 티볼리의 판매량이 줄고 있다. 
10월에는 결국 1위의 자리를 코나에게 확실히 내주고 말았다. 
그러다가 2017년 12월 현대기아차의 파업
(소식을 듣고 파업 당시에 조립된 차량의 결함과 출고 지연으로 인해 
동호회 회원들은 대거 계약을 취소했기 때문이다.)으로 인해 판매량이 반으로 줄어서 
티볼리에게 1위의 자리를 헌납했다.


그러다 2018년 1월 판매량에서 다시 티볼리의 판매량을 꺾고 1위를 탈환하였다. 
그러나 2018년 3월 판매량에서 티볼리에게 23대 차이로 밀렸다. 
즉, 매우 근소한 차이로 판매량이 엎치락뒤치락하는 셈이다. 
그러다 4월 판매량에서 다시 티볼리를 꺾었다. 
최근에는 전기자동차 출시 이후로 판매량 격차를 벌리고 있다.


그러나 전기차 보조금이 줄어들자 오히려 코나의 판매량이 급격히 낮아져 
2019년 2월에는 다시 티볼리가 코나를 앞섰고, 
이후 3월에는 다시 코나가 티볼리를 앞섰다. 
그리고 셀토스 첫 출시 직후 7월 판매량에서 티볼리와 셀토스에 판매량이 밀렸다. 
하지만 8월 초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었다.


2019년 8월 판매량에서는 예상대로 셀토스에는 밀렸지만 
티볼리에 157대 차이로 더 팔았다(셀토스: 6,109대, 코나: 2,474대, 티볼리: 2,317대). 
여담으로 2019년 8월에 팔린 코나 하이브리드는 5대 밖에 되지 않는데 
아직 시중에 풀리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그러다 2019년 9월 판매량에서는 코나 하이브리드가 시중에 풀리고 난 뒤 
티볼리와 격차가 벌어졌다. 
물론 동급끼리 비교하면 셀토스가 판매량 1위는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2020년 3월에는 새로 출시된 트레일블레이저와 XM3에 밀려 
국산 소형 SUV 3위권 이외로 떨어졌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