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모델이 나온 이후로 기존의 플러스/슈퍼/하이슈퍼/골드로 불리우던 트림명이 
스타일/스마트/모던/프리미엄으로 트림명이 변경되었으며, 
측면 데칼에 붙어있던 트림명이 사라졌다.


내부 클러스터 디자인이 일부 변경되며, 
조명도 기존 녹색에서 백색과 청색으로 변경되고 트립 컴퓨터가 추가된다. 
그리고 인조가죽시트가 전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되며, 
우드그레인도 좀 더 어둡고 고급스러운 색상으로 변경된다. 
이 외에 기본형(스타일)을 제외한 전 트림에 원터치 트리플 턴 시그널과 
오토라이트 컨트롤, 그리고 전면 솔라 글래스가 기본 적용된다. 
중상급 트림(모던)부터는 기존 트림(하이슈퍼)에서 추가로 
LED 사이드 리피터 내장 바디컬러 사이드미러가 달리며 
최상급 트림(프리미엄)에는 신규 휠 캡, 신규 범퍼가드, 그리고 크롬베젤 헤드라이트, 
풀오토 에어컨, 리어 글래스 열선이 장착된다. 
중, 상급 트림 위주로 개선되긴 했지만 그런대로 꽤 많은 상품성 개선이 이루어졌다.
다만, 외형은 휠캡과 새 디자인의 범퍼가드 이외에는 전혀 바뀐 것이 없어 아쉬운 부분이다. 
그리고 스타렉스 승합 모델과 달리 스타렉스 밴 모델과 더불어 
SCR 방식으로 유로6 규제를 통과하지 않고 LNT 방식으로 통과했다.


2018년 10월 19일을 기점으로 연식이 변경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유로6 모델이 나왔음에도 4WD 모델과 2WD 운전연습용 트림에서는 
에어백이 적용되기는 커녕 선택조차도 불가능했으나, 
연식이 변경되면서 4WD 모델과 2WD 운전연습용 트림에도 
운전석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었으며 동승석 에어백 또한 선택 가능하다.


2020년형 포터2
2019년 8월 27일에는 강화된 유로6에 대비해서 SCR 방식을 적용한 
연식변경 모델인 2020년형 모델을 내놓았다.

Posted by 그대옆에